새소식

정보/PC 팁

[윈도우 10 소리] 윈도우 10 소리 장치 다르게 설정하기 앱 볼륨 및 장치 기본 설정

2019. 12. 3. 23:00
  • -

[윈도우 10 소리] 윈도우 10 소리 장치 다르게 설정하기 앱 볼륨 및 장치 기본 설정




윈도우10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운드 출력 장치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운드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하게되면 컴퓨터에서 나는 모든 소리를 어디서 나오게 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개의 스피커나 헤드폰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 각각 다른 장치로 출력시키고 싶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장치를 다르게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바탕화면의 소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소리 설정 열기(E) 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소리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로 조금 내리면 고급 사운드 옵션이 있는데요,

바로 밑에 보이는 앱 볼륨 및 장치 기본 설정을 눌러줍니다.



앱 볼륨 및 장치 기본 설정의 창은 위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스터 볼륨 및 앱별 볼륨 그리고 각각 출력 및 입력 장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위와 같이 출력 디바이스를 기본값에서 본인이 원하는 장치로 선택을 하게 되면 프로그램별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모두 기본값으로 바꾸시고 싶다면 Microsoft 권장 기본값으로 다시 설정합니다. 아래에 있는 다시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기본값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