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PC 팁

[PPT 글꼴 포함 저장] 파워포인트(PPT) 글꼴 포함 저장하기 방법

2020. 5. 27. 00:00
  • -

[PPT 글꼴 포함 저장] PPT 글꼴 포함 저장하기 방법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보면 다양한 글꼴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만든 PPT 파일을 다른 PC에서 열 때 사용한 폰트가 깔려있지 않은 경우 원하는 글꼴이 나오지 않게됩니다. 그런 경우 상당히 난감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러한 부분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단축키로 저장함과 동시에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PPT를 다 만들고 나서 단축키 'Ctrl + Shift + S' 를 눌러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위와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게 되는데요. 아래쪽에 있는 '도구(L)'을 눌러줍니다.



'저장 옵션(S)...'을 눌러줍니다.



저장 옵션 창이 뜨게 되면 아래쪽에 '파일의 글꼴 포함' 이라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클릭하여 활성화 해줍니다.


파일의 글꼴 포함의 경우 두 가지의 옵션이 있는데요.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하는 경우 이후 원하는 폰트로 수정할 수 없게 되며 모든 문자 포함의 경우 다른 사람이 PPT파일을 수정할 시에도 글꼴이 깨지지 않습니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셨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단계를 생략하고 단축키 없이 저장 옵션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상단 탭 가장 좌측에 있는 '파일'을 눌러줍니다.



좌측 맨 아래에 있는 '옵션'을 눌러줍니다.



'저장' 을 눌러줍니다. 그럼 동일하게 저장 옵션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파일의 글꼴 포함을 체크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한다면 어떤 PC에서든 내가 설정한 글꼴로 파워포인트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D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