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IT 리뷰

[삼성 마이크로 SD 카드] 삼성전자 마이크로 SD카드 EVO PLUS 256GB

2020. 10. 20. 00:00
  • -

 

[삼성 마이크로 SD 카드] 삼성전자 마이크로 SD카드 EVO PLUS 256GB

 

 

몇년 전 샌디스크의 32GB 짜리 마이크로 SD카드를 구매해 지금까지 사용하다가 용량이 부족해지는 바람에 새로운 SD카드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S20의 경우 기본 내장메모리 용량이 128GB인데, 카메라 성능이 예전보다 좋아진 탓에 금방 내장메모리가 다 차버리더라구요. 갤럭시S20에서는 최대 1TB까지 외장메모리로 용량 확장이 가능한데, 아마 많은 분들께서 선택하는 외장메모리 용량은 256GB와 512GB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어떤 제품을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스마트폰에서 사용할만한 SD카드 중에서 속도, 가격, 안정성이 괜찮은 제품인 EVO Plus 256GB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삼성 마이크로SD카드 EVO Plus 256GB의 패키징입니다.

 

 

종이로 포장되어 있으며 SD카드와 SD카드 아답터가 있습니다.

 

 

 

SD카드의 디자인으로는 삼성 마크가 들어가 있고 배경은 주황색입니다. 물론 카메라나 스마트폰 등 기기 안에 들어가면 SD카드 디자인은 보이지 않습니다.

 

 

SD카드 아답터는 옆에 있는 작은 홈에 이렇게 SD카드를 넣은 뒤,

 

 

노트북 등에 삽입하게 되면 인식되어, 데이터를 넣거나 뺄 수 있습니다. MicroSD 슬롯이 있다면 아답터 없이 바로 꽂으면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스마트폰에 SD 카드를 삽입하니 정상적으로 잘 인식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사용 가능 용량은 239GB정도 되네요.

 

 

사진을 찍게 되면 기본적으로 저장 위치는 내장메모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는 SD카드로 용량을 확장하면서 카메라로 촬영한 파일을 전부 SD카드로 옮겼는데요. 매번 이렇게 내장메모리에 저장되어있는 사진 파일을 옮기다보면 귀찮을 것 같은데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경우 카메라 앱의 '카메라 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저장 위치를 SD카드로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사진이나 동영상파일을 SD카드에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SD카드를 장착하신 뒤 저장 위치도 SD카드로 변경하시면 훨씬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