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IT 리뷰

갤럭시S21 울트라 팬텀실버 투고(To Go) 서비스 후기

2021. 1. 20. 00:00
  • -
갤럭시S21 울트라 팬텀실버 투고(To Go) 서비스 후기
 

 

이번에 갤럭시S21 시리즈가 새롭게 출시되었는데요. 삼성에서 갤럭시S21 전모델 및 버즈 프로를 To Go 서비스로 3일간 누구나 대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투고서비스를 처음 이용해봤는데요. 제가 대여한 제품은 갤럭시S21 울트라 팬텀실버 제품입니다. 

 

 

근처 디지털 프라자에 방문하니 이렇게 갤럭시S21 전 모델이 전시되어있더라구요. 꼭 대여하지 않더라도 디지털 프라자에서 자유롭게 만져볼 수도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지점은 기존에 투고서비스를 하던 곳이 아니라 이렇게 예약으로만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전날 예약하고 그 다음날 바로 기기를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후면 카메라 부분

 

가장 먼저 이번에 디자인적으로 크게 달라진 부분은 후면 카메라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카메라 부분이 본체보다 더 튀어나와있구요. 이게 아예 본체쪽이랑 일체형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카메라가 개별적으로 튀어나오는 것 보다 개인적으로 훨씬 깔끔한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디자인은 호불호가 상당히 많이 갈리는 것 같더라구요. 

 

갤럭시S21 울트라 후면 하단

 

후면 하단에는 이렇게 삼성 로고가 있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후면

 

후면은 무광처리가 되어 있는데 되게 고급스럽고 매끈매끈한게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전 세대 제품인 갤럭시S20 울트라의 경우 유광으로 되어 있어서 블랙모델을 선택하게 되면 지문이 묻은게 티가 굉장히 많이 나게 되는데, S21 울트라는 좀 덜 지저분해질 듯 합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측면

 

측면부는 이렇습니다. 두께가 꽤 있는 편입니다. 측면부도 스테인리스로 마감되어 있어서 정말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이번에 디자인은 정말 괜찮게 나온 것 같네요. 

 

갤럭시S21 울트라 전면

 

S21과 S21+ 모델은 플랫 디스플레이지만, S21 울트라의 경우 약간의 엣지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있습니다. S20 시리즈보다 굴곡이 덜하구요. S20 시리즈도 상당히 베젤이 좁다고 생각했는데 S21 울트라에서는 더 줄어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전면

 

배경화면 때문에 잘 보이지 않지만 전면부에는 펀치홀 카메라가 여전히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 세대쯤에는 UDC가 적용되지 않을까 싶네요. 

 

투고 서비스를 통해서 저는 가장 먼저 카메라를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전작인 S20 시리즈는 렌즈 특성상 근접 촬영시 주변부가 날라가는 현상이 나타났는데요. 이번 S21울트라의 경우 근접 촬영 향상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해서 바로 사용해봤습니다. 

 

갤럭시S20 근접 촬영

 

갤럭시S21 울트라 근접촬영

 

갤럭시S21 울트라 근접촬영

 

위 사진을 보시면 확실히 갤럭시S21 울트라의 근접 촬영 기능이 뛰어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사로 사진을 많이 촬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근접 촬영 향상 기능이 확실히 유용한 기능이 될 듯 합니다. 이 기능은 별도로 적용할 필요 없이 근접 촬영을 하게되면 렌즈가 변경되면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카메라 성능도 상당히 뛰어납니다. 특히 10배줌의 경우 화질이 꽤나 뛰어나더라구요. 야간 사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야간사진 촬영 후 처리 속도가 체감될 정도로 빨라졌습니다. 

 

 

사진 편집시 실험실에 들어가보면 개체 지우기라는 기능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삼성에서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AI 지우개 기능입니다. 사진에서 원치 않는 물체나 사람을 지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실험실에서 활성화 하고 나면 편집기능의 가장 끝부분에 개체 지우기 기능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우고싶은 부분을 선택한 후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지워지게 됩니다. 약간 보완이 필요해 보이지만 그래도 대충보면 잘 모를 정도로 괜찮게 기능이 작동되는 것 같더라구요. 사진을 찍을 때 배경에 원치않는 사물이나 사람이 찍히는 경우 AI 지우개 기능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S21 울트라의 경우 부드러운 모션 및 화면 전환 최적화 모드(120Hz) 에서 WQHD+(3200 x 1440) 해상도를 적용할 수 있어서 훨씬 선명한 화면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설정하게 되면 배터리 타임이 줄어들게 되겠지만 갤럭시 S20 시리즈는 물론이고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경우 아예 이런 선택지 조차 주어지지 않고 FHD+ 해상도에서만 120Hz 주사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도 만족스럽고 성능도 훌륭한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위에서는 카메라 기능이나 해상도와 같이 전 세대 제품 대비 뚜렷한 장점을 소개해드렸지만, 사용하다보니까 단점도 몇가지 눈에 보였습니다.

 

가장 먼저 무게가 너무 무거웠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의 경우 무게가 무려 228g 입니다. 실제로 손에 들어보니까 무게감이 느껴지더라구요. 아무래도 카메라쪽이 좀 더 무겁게 느껴져서 잘못 잡으면 넘어가버릴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손목이 약한 편이라 이렇게 무거운 제품을 계속해서 사용하다보면 손목에 무리가 갈 것같더라구요.  

 

또한 갤럭시S20 울트라의 경우 스냅드래곤 865 AP가 탑재되었지만, 갤럭시S21 울트라는 엑시노스 2100이 탑재되었습니다. 성능 자체는 정말 훌륭하지만 발열관리와 최적화가 덜 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원신이라는 고사양게임을 잠깐 돌려봤는데, 프레임이 4~50정도로 나오면서 60프레임 유지가 잘 되지 않았구요. 고사양 게임을 돌리다보면 발열이 상당히 많이 느껴졌습니다.

 

발열이 심하다보면 결국 성능저하가 일어나고 제품에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다보니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최고사양 제품의 경우 높은 사양의 게임을 돌리기 위해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투고 서비스를 이용해서 한번 사용해보고 제품 구매를 결정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무게나 발열 부분은 아쉬웠지만 뛰어난 카메라와 디스플레이가 너무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전작대비 색감이 좋아지고, 밝기가 더 밝아진게 느껴졌습니다. 

 

www.samsung.com/sec/event/newgalaxy/galaxystudio/togo/

 

Galaxy To Go 갤럭시 투고 서비스 | 삼성닷컴

아무 조건 없이 갤럭시를 3일 동안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www.samsung.com

 

▲ Galaxy To Go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위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투고 서비스 이용시 지점마다 재고 수량이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재고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통해 S21 울트라를 사용해보고 간단하게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는데요. 누구든지 쉽게 대여할 수 있으니 한번쯤 체험해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갤럭시 투고 서비스는 참여시 대여기간 내에 스벅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파리바게뜨 조각케이크 쿠폰, 올리브영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투고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꼭 다양한 혜택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