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지코바 숯불치킨] 지코바 양념 숯불치킨

2020. 11. 2. 00:00
  • -

[지코바 숯불치킨] 지코바 양념 숯불치킨



오랜만에 숯불치킨이 땡겨서 지코바에서 숯불양념치킨을 시켜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숯불치킨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로 지코바, 꼬꼬아찌 등이 있는데요. 꼬꼬아찌는 단맛이 강한 느낌이라면 지코바는 단맛이 강조되기보다는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잘 맞는 치킨이라서 흔히 '치밥'이라고 불리는, 밥하고 같이 비벼먹기도 좋은 그런 치킨입니다. 



지코바 글씨가 쓰여진 비닐에 담겨서 배달이 왔습니다. 배달은 40분정도 걸린 것 같네요.



숯불양념치킨, 치킨무, 펩시콜라 이렇게 왔습니다. 



떡 사리를 추가했더니 정말 많이주셨더라구요. 떡이 위에만 얹어진 것이 아니라 안에도 있었습니다. 



지코바 숯불치킨은 이름처럼 불맛이 강하게 올라오면서도 매콤달콤함이 잘 어우러진 치킨입니다.



떡도 정말 쫄깃쫄깃하고 맛있더라구요. 추가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코바의 떡은 다른 치킨의 떡사리와는 조금 다른점이 있는데요. 속이 살짝 비어있어서 안쪽까지 깊숙하게 양념이 잘 배도록 되어있었습니다. 



맵기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보통맛으로 선택했습니다. 보통맛으로 해도 그렇게 많이 맵지 않고 적당히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양념이 안까지 잘 배여있어서 한입 먹으니까 입안 가득 양념맛이 가득한게 정말 너무 맛있더라구요 :)



지코바치킨은 국내산 닭만 사용하고 있는점도 좋았습니다. 수입산 닭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국산 닭으로 만든게 더 믿음이가고 맛있죠. 조각조각 좀 작아서 가격대비 양이 아쉬웠지만 맛이 그런 점을 용서해주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숯불치킨 원탑은 지코바가 아닌가 싶네요. 숯불치킨을 먹다가 혹시나 남게 된다면 다음날 데워서 밥 위에 얹어서 먹어도 맛있고, 순살로 주문하셨다면 프라이팬에 볶아서 숯불향이 가득한 볶음밥으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튀긴 치킨도 좋지만 가끔은 이렇게 숯불맛 가득한 양념치킨을 먹는것도 좋은 것 같네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