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야경

달 포토존이 있는 부산 야경명소 우암동 도시숲

2021. 1. 28. 00:00
  • -
달 포토존이 있는 부산 야경명소 우암동 도시숲
 

 

 

우암동 도시숲

부산광역시 남구 동항로106번가길 6

(부산광역시 남구 우암동 127-142)

특징 : 야경, 달 조형물

 


 

부산 남구 우암동에 위치하고 있는 우암동 도시숲에서 간단히 야경을 보고 왔습니다. 다소 오르막이 심하기도 하고 재개발 구역 옆에 있어서 원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이 찾던 곳은 아니지만, 달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야경이 꽤나 예뻐서 최근에 많은 분들께서 찾는 핫플레이스입니다.

 

2020/07/31 - [일상] - [부산 야경 명소] 언제 가도 좋은 부산 야경 명소 황령산 봉수대

 

[부산 야경 명소] 언제 가도 좋은 부산 야경 명소 황령산 봉수대

[부산 야경 명소] 언제 가도 좋은 부산 야경 명소 황령산 봉수대 야경이 예쁘기로 유명한 황령산 봉수대에 다녀왔습니다. 올라가기 전 하필 지금 장마철이라서 날씨가 많이 좋지 않고, 안개도 많

blime.tistory.com

2021/01/19 - [일상] - 부산 야경 예쁜 곳 청학 배수지 전망대

 

부산 야경 예쁜 곳 청학 배수지 전망대

부산 야경 예쁜 곳 청학 배수지 전망대 청학 배수지 전망대 부산광역시 영도구 와치로 36(청학동) 특징 : 부산항대교가 보이는 야경 오늘은 부산의 야경 명소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

blime.tistory.com

 

제가 앞서 소개해드린 부산 야경 명소 두 군데 (황령산 봉수대, 청학 배수지) 못지 않게 유명한 야경 명소 입니다. 

 

 

우암동 도시숲 입구에는 이렇게 커다란 돌이 있습니다. 돌에 적혀있는 문구를 보니 이곳은 우암동 주민과 함께 산림청, 남구가 협약하여 공동묘지를 이전, 일부는 군 시설을 정비하여 녹색 공간을 조성 하였다고 되어 있네요. 

 

 

공원 입구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입구는 작고 예쁘게 꾸며져 있구요. 앉을 수 있는 벤치가 곳곳에 있으며, 조명이 전체적으로 환하게 켜져있어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운동기구도 몇개 있습니다. 요즘 이런 곳을 산스장이라고 부르더라구요 ..? 🤣

 

 

부산의 라라랜드 우암동 도시숲 종합안내도 입니다. 화장실이 어디에 있는지, 주변에 가볼만한곳은 어디가 있는지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산책시 반드시 목줄 착용,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흡연 및 음주금지, 텐트 및 그늘막 설치 금지, 취사 행위 및 불을 피우는 행위 금지와 같은 것들은 반드시 이곳에 방문하는 분들께서 지켜주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우암동 도시숲에는 이렇게 정자도 있습니다. 밝게 빛나는게 멀리서부터 눈에 띄었습니다. 정자에서도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쉽게도 이 때는 출입 통제라 올라가보지는 못했습니다. 

 

 

이곳은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군부대와 협의해 도시숲으로 조성 된 곳 입니다. 보통 통제되는 일은 잘 없겠지만 유사시 출입을 통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달 포토존으로 가보겠습니다. 정자가 있는 쪽에서 밑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됩니다. 

 

 

이곳이 바로 우암동 도시숲의 포토존입니다. 

 

 

달 조형물이 있어서 커플끼리 사진찍기도 정말 좋습니다. 이 보름달을 배경으로 놓고 찍으면 대충 찍어도 멋진 사진이 될 것 같네요. 미리 어떤 포즈로 촬영하면 좋을 지 생각하고 가면 더욱 좋겠죠 :) 

 

 

아쉽게도 제가 갔을때는 부산항대교 불이 켜져있지 않았습니다. 늦은 시간에 가게되면 이렇게 부산항대교 불이 꺼져있어서 조금 아쉬울 수 있으니, 부산항대교 불이 켜져있는 멋진 야경을 보고 싶으시다면 너무 늦기전에 방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항대교 불빛이 들어오지 않아도 나름 괜찮은 야경이었지만 불빛이 들어오면 훨씬 더 예쁘다고 하더라구요. 다음번에 대교 불빛이 켜져있을 때 한번 더 이곳에 와봐야겠어요.

 

부산에서 야경 드라이브 코스를 찾고 계신다면 가볍게 산책도 하고, 예쁜 야경도 보고, 달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핫플레이스 우암동 도시숲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