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카페

양산 원동 신상 한옥카페 '발그랑'

2021. 3. 13. 00:00
  • -
양산 원동 신상 한옥카페 '발그랑'
 

 

 

발그랑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원동마을길 8

(원동역 근처에 위치)

0507-1472-9919

영업시간 : 11:00~21:00

 


 

오늘은 양산에 멋진 신상 한옥카페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발그랑' 이라는 곳인데요. 원동역과 가까이 있어서 기차를 타고 와도 될 것 같구요. 자차로 방문하는 경우 이곳은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원동역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갓길에 주차하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발그랑 카페의 뜻은 'Cafe 朗 [밝을 랑]' 입니다. 카페 이름도 너무 예쁘죠 :)

 

 

입구부터 이미 포토존입니다. 여기에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으시더라구요. 

 

 

입구에서 돌계단을 타고 밑으로 내려가면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 정면입니다. 평소에 한옥 느낌이 나는 카페를 좋아하는 편인데 이곳이 제가 원하던 느낌 그대로더라구요. 완전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카페 발그랑은 내부 좌석도 있지만 이렇게 외부에도 좌석이 있습니다. 

 

 

입구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의자도 포토존입니다. 

 

 

카페 발그랑의 메뉴판입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곶감라떼가 뭔가 눈에 띄는데요. 저는 이날 음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애플유자티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쇼케이스를 보니 바스크치즈케이크가 눈에 띄더라구요. 맛있어보여서 한 조각 주문했습니다. 

 

 

음수대도 카페 안쪽에 별도로 존재합니다. 

 

 

큰 창이 있는 자리입니다. 저는 이 자리가 제일 마음에 들어서 여기에 앉았네요. 

 

 

소파 자리가 있어서 편안하게 쉬면서 얘기할 수도 있구요. 더 안쪽에 아늑한 공간도 있습니다.

 

 

일부 적산가옥의 특징이 보입니다. 옷장으로 쓰던 곳을 그 구조 그대로 자리로 만들기도 해서 독특합니다.

 

 

전체적으로 내부가 꽤 넓은편이었구요. 나무 테이블과 의자가 주로 사용되어서 한옥과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입식테이블도 있고 좌식테이블도 있어서 원하는 곳에 앉으면 됩니다. 평일 시간에 방문해서 운좋게 내부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었던 것 같은데, 평소에는 이곳에 사람이 워낙 많아서 내부 사진 찍기가 쉽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잠시 둘러보고 있으니 진동벨이 울려고 음료와 디저트가 나왔습니다. 쟁반도 나무로 되어있어서 너무 예쁘더라구요. 들고가기 편하게 손잡이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꽤 진하고 향이 좋았습니다. 감성만 좋은 한옥카페가 아닌, 음료 맛도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애플 유자티는 약간 유자맛이 나면서 상큼 달달한 맛이 납니다. 잘 섞어먹어야 하며 색도 이쁘고 맛도 좋은 음료였습니다. 

 

 

다음으로 바스크 치즈 케이크입니다.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한 조각의 크기도 크고 너무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살살 녹았습니다. 일부 다른 카페의 퍽퍽한 바스크 치즈케이크가 아닌 완전 부드러운 케이크여서 마치 아이스크림을 먹듯이 입안에서 없어지는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이곳에서 판매하는 흑임자 바스크 치즈케이크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오늘은 없더라구요.. 아쉽게도 그건 다음에 먹어봐야겠네요. 일반 바스크 치즈케이크도 굉장히 맛있으니 발그랑에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케이크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페 발그랑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시고 분위기가 좋은 카페였습니다. 근처에 순매원이 있어서 매화꽃을 구경한 뒤 오기도 좋을 것 같네요. 한옥카페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Cafe 朗 [발그랑]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