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경남 함안 무진정 근처 맛집 무진정돌짜장

2022. 7. 7. 00:00
  • -

 

 

무진정돌짜장

055-584-3888

경남 함안군 함안면 괴산4길 6

11:00 - 20:00

토, 일 10:30 - 20:00

월요일 휴무

 


 

오늘은 경남 함안에 있는 '무진정돌짜장' 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돌짜장을 언양에 있는 '가지산돌짜장' 이라는 곳에서 처음 먹어봤는데요. 뜨거운 돌판 위에 담겨져 나오기 때문에 먹는 내내 따뜻하게 먹을 수 있고, 풍부한 재료 덕에 맛도 더 업그레이드 되어 평소에 자주 먹는 짜장면과는 또 다른 느낌의 음식이라 꽤나 매력적이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종종 또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가까운 곳에 돌짜장집이 없으니 먹을 기회가 별로 없더라고요. 그러던 와중 이번에 무진정에 드라이브를 갔더니 운좋게도 방문했던 카페 바로 옆에 돌짜장집에 있어서 이렇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2021.12.08 - [일상/맛집] - 울산 언양 맛집 가지산돌짜장

 

울산 언양 맛집 가지산돌짜장

가지산돌짜장 052-264-8869 울산 울주군 상북면 웃궁평길 6-4 11:00-19:30 월요일 휴무 주차장 있음 오늘은 울산 언양에 위치하고 있는 가지산돌짜장이라는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짜장면은

blime.tistory.com

[▲ 울산 언양에 위치하고 있는 가지산돌짜장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위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무진정돌짜장의 입구입니다. 주차 같은 경우는 가게 앞, 가게 뒤에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할 수 있구요. 맞은편 공터가 비어있으면 거기에 주차할 수도 있습니다.

 

 

가게 입구 바로 왼쪽에는 이렇게 대략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메뉴가 사진과 함께 큼직하게 있는데요. 돌짜장 뿐만 아니라 전복짬뽕, 굴짬뽕 등 여러 종류의 짬뽕도 판매하고 있는 듯 하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특미로 콩국수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

 

 

무진정 돌짜장은 평일에는 11시부터 8시까지 운영하고, 주말에는 10시 30분부터 8시까지 운영합니다. 정기 휴무는 월요일이며,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무진정돌짜장의 내부입니다. 가게내부는 보시다시피 깔끔하고 쾌적했는데요. 2인 테이블과 4인 테이블이 여러개 놓여져 있었고 테이블간 간격도 널찍해서 좋았습니다. 또한 유아용 의자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경우에도 편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

 

자리에 앉으니 직원분께서 메뉴판을 가져다주셨습니다. 다양한 메뉴 중에서 저는 돌짜장 중(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은 이렇게 다른 중국집과 비슷하게 단무지와 산고추, 양파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셀프코너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셀프코너 옆에는 쌀 보리 강정이 있는데요. 먹어볼 수도 있고 만약 맛이 괜찮으면 2천원에 구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잠시 후 주문한 돌짜장이 나왔습니다. 돌판 위에 올라가 있어서 더욱 먹음직스러운 짜장면입니다 😊

 

 

사진을 찍고 나면 이렇게 직원분께서 직접 비벼주십니다.

 

 

맛있게 비벼졌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무진정돌짜장의 면발 자체는 일반적인 짜장면 면발과 비교했을 때 사실 큰 차이가 느껴지지는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돌판 위에서 계속 따끈한 상태가 유지되서인지 쫄깃한 식감 또한 꽤 오래 유지되는 것 같은 점은 좋았습니다.

 

 

별도로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떡사리가 들어있구요.

 

새우

 

새우도 몇 개 들어있었습니다. 크기가 굉장히 작은 새우가 들어가있는건 조금 아쉬웠네요.

 

오징어

 

그리고 이렇게 오징어도 듬뿍 들어있구요.

 

쭈꾸미

 

오징어 뿐만 아니라 쭈꾸미까지 들어있습니다. 전에 먹었던 가지산돌짜장이나 이곳이나 둘 다 마찬가지로 해물이 들어간 짜장면이더라고요. 그런데 가지산돌짜장은 달달한 감칠맛이 주로 느껴졌다면 무진정돌짜장은 매운 고추가 짜장안에 들어가 있어서 은은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짜장면에 고추가루를 듬뿍 넣어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것과는 또 색다른 느낌이라 좋았네요.

 

오늘 이렇게 무진정돌짜장에서 돌짜장을 먹고 후기를 작성해봤는데요. 함안에 있는 무진정에 들렀다가 식사까지 하고자 하신다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이기 때문에 한번쯤 방문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