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홈플러스 PB상품 새우깡 왕새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아마 많은 분들께서 새우깡을 먹게 된다면 농심의 오리지널 새우깡을 제일 먼저 떠올리고 선택하게 되실 것 같은데요. 저 또한 이 제품을 알기전까지는 오리지널 새우깡만 즐겼단 말이죠.. 그런데 어쩌다가 인터넷에서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더 괜찮은 해당 제품을 한번 먹게 되면 오리지널 새우깡으로 돌아갈 수 없을거라는 글을 보게 되었거든요. 과연 맛이 어떻길래 오리지널보다 낫다고 하는건지 너무 궁금해지더라고요. 궁금한건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성격이라 바로 홈플러스에서 왕새우 제품을 사왔습니다 🤣
왕새우의 패키지 디자인 입니다. 90g 짜리는 890원에, 360g 짜리는 2,990원에 판매중이어서 어떤걸 선택할까 하다가 이왕 사는김에 큰걸로 사서 많이먹자는 생각으로 360g 짜리를 구매했습니다.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3천원이면 정말 착한 가격이죠 👍
왕새우 제품에는 국내산 새우가 8.2%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오리지널 새우깡은 함유량이 8.3~8.5% 사이인걸로 아는데 0.1% 정도 차이라면 새우 함유량 면에서는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영양정보 입니다. 내용량 100g 당 나트륨 620mg, 탄수화물 67g, 당류 7g, 지방 23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7mg, 단백질 5g이 들어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봉지를 뜯어봤습니다. 뜯지마자 진한 새우향이 풍기기 시작했습니다.
양이 많아서 접시에 일부 담아봤습니다.
겉보기에 비주얼은 오리지널 새우깡과 거의 비슷했습니다.
하나 집어서 자세히 보니 색감이 조금 진한 느낌이 있더라고요. 그것 말고는 비주얼적인 면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농심의 오리지널 새우깡은 유처리 제품이지만 튀기지 않고 구워서 만든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홈플러스의 왕새우는 확실히 튀겨서 만든 과자 제품입니다. 그래서 한 입 먹어보니 기름맛이나 오리지널 새우깡보다 훨씬 많이 느껴지더라고요. 또한 새우 함량이 수치상으로는 비슷한데 향이라던지 맛이 왕새우쪽에서 훨씬 풍부하게 느껴졌습니다. 왕새우를 먹고나서 새우깡을 먹어보면 밍밍하고 밀가루맛이 많이 난다는 생각이 들게 될 정도더라고요. 확실히 왕새우쪽이 전체적으로 좀 더 자극적인 맛이 많이 느껴지는 듯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나 맛 모두 왕새우쪽이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앞으로 새우깡이 생각 날 때면 오리지널 새우깡보다는 왕새우쪽으로 구매해서 먹게 되지 않을까 싶구요. 혹시나 새우깡을 좋아하시는 분께서 홈플러스에 방문하실 일 있으시면 왕새우 꼭 한번 구매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