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부산 남포동 롯데백화점 광복점 맛집 갈치조림 솥밥 한정식 다솥맛집

2024. 4. 4. 00:00
  • -

 

 

다솥맛집

 

051-678-4226

부산 중구 중앙대로 2 본관 10층

백화점 영업시간과 동일

백화점 주차장 이용

 


 

오늘은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위치하고 있는 다솥맛집에서 솥밥 한정식을 즐긴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다솥맛집은 백화점 본관 10층에 위치하고 있는 매장인데요. 체인점이라 이곳 뿐만 아니라 부산 곳곳에 매장이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백화점에 입점하고 있는 매장이라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좋고, 내부도 깔끔하니 괜찮았습니다 😊

 

 

다솥맛집 매장 입구입니다.

 

 

가게 앞에 이렇게 메뉴판이 큼직하게 놓여있는데요. 미리 어떤 메뉴를 주문할지 고민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오늘 갈치조림솥밥정찬을 먹어보려고 합니다. 2인 이상 주문 가능한 메뉴라고 하더라고요.

 

내부 사진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창가쪽 자리에 앉았더니 경관이 참 좋더라고요.

 

메뉴판

 


 

 

 

메뉴판 입니다. 가게 앞에도 있지만 자리에도 하나씩 놓여있습니다. 사진이 함께 있어서 어떤메뉴인지 쉽게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다양한 솥밥 메뉴가 있었는데, 저는 갈치조림솥밥정찬을 2인분 주문했습니다.

 

음식 사진

 


 

 

잠시 후 주문한 한 상이 차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미역국

 

국은 보시다시피 미역국이 나옵니다. 보통 미역국은 전문점이 아니고서는 밍밍해서 별로라고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 여긴 나름 국물이 진하고 맛있더라고요. 국그릇에 각각 나와서 먹기도 편하고 좋았습니다.

 

빈대떡

 

빈대떡도 나와서 함께 곁들여먹기 좋습니다.

 

제육

 

제육도 기본찬으로 나왔는데요. 양념도 적당히 잘 되어 있고 고기도 부드러운게 괜찮더라고요 :)

 

솥밥

 

솥밥의 경우 그릇에 밥을 덜고나서 솥에 뜨거운 물을 부은 다음 숭늉을 먹을 수 있습니다.

 

갈치조림

 

메인인 갈치조림입니다. 2인분인데도 꽤나 양이 많았습니다.

 

 

먹음직스럽게 양념되어있는 큼직한 갈치 입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나있고 양념이 많아서 좋더라고요 😊

 

 

무도 들어있는데 부드럽고 달달하니 넘 맛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이런 생선조림 요리를 먹을 때면 생선보다도 무에 더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

 

 

둘이서 배부르고 만족스럽게 즐긴 갈치조림 솥밥정찬이었네요 😊 개인적으로 솥밥을 좋아해서 이곳 저곳 즐겨본 경험이 있는데, 다른 곳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만큼 정성스럽게 차려진 다양한 찬들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서 좋았네요. 특히나 갈치조림이 정말 최고였습니다 :)

 

오늘 이렇게 부산 남포동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위치하고 있는 다솥맛집에서 식사를 즐긴 후기를 한번 써봤는데요. 제대로 된 한 끼를 즐긴 것 같아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갈치조림 맛도 좋고 반찬들도 다 괜찮더라고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백화점이라 주차도 편하고 여러모로 괜찮아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네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