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압구정로데오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레트로 감성 맛집 도산분식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도산분식은 특유의 레트로한 분위기와 괜찮은 가성비로 꽤나 핫한 맛집인데요. 압구정로데오역 5번 출구에서 5~10분정도 걸으면 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꽤나 좋구요. 워낙 핫한 곳이라 웨이팅이 자주 발생하곤 하지만 분식이다보니 회전도 나름 빠른 듯 하더라고요.
외관사진
발렛 파킹의 경우 매장 맞은편 대각선 인스턴트 펑크 옆 검정색 발렛 부스에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1시간 발렛비는 4천원이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픈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방문했는데 대기가 3팀 있었습니다. 저희가 오고나서 뒤이어 손님분들이 끊임없이 방문하곤 했는데 이곳은 정말 오픈런 하지 않는 이상은 대기가 있을 듯 싶더라고요. 대기를 등록하고 매장 앞에 있는 의자에 앉아 조금 기다린 뒤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사진
매장 내부는 보시다시피 레트로한 분위기로 예쁘게 꾸며져 있었구요. 그리 넓은편은 아니었지만 테이블이 그래도 꽤나 놓여있었으며, 직원분들이 자리도 금방 치워주시더라고요. 엄청 바쁘신듯 보였는데 응대도 잘해주시고 다들 친절하셔서 좋았네요 👍
좌석마다 QR코드가 있는데 핸드폰 카메라를 활용하여 QR을 찍으면 주문 페이지가 나오구요. 핸드폰으로 바로 주문을 넣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요즘 맛집이나 카페를 방문하다 보면 QR로 주문하는 시스템이 많이 갖춰져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다양한 메뉴중에서 육회김밥, 떡볶이, 튀김순대 그리고 제로콜라를 골랐습니다.
자리마다 물과 식기가 세팅되어 있는데, 레트로한 식기와 함께 델몬트 쥬스병을 물통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주문을 넣자마자 바로 음료를 가져다주셨습니다.
음식사진
그리고 얼마 후 정말 순식간에 음식이 나왔습니다. 음식이 빨리 나오니 회전이 금방 될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메뉴는 떡볶이입니다. 정확한 메뉴 이름이 '어묵튀김도산떡볶이' 인데요. 산처럼 어묵튀김이 수북하게 쌓여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어묵튀김을 정말 좋아하는 편이라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떡볶이 소스는 약간 달짝지근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 편이었구요. 중독성 있는 옛날 떡볶이 맛이 나서 좋더라고요. 가게에 외국인분들도 많이 방문하시던데, 외국인분들 입맛에는 다소 맵게 느껴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묵, 떡 등 양이 엄청 많아서 계속 집어먹을 수 있었고, 양념 맛이 진짜 괜찮아서 자꾸만 떠먹게 되더라고요 👍
순대튀김입니다. 평소에 순대볶음같은건 많이 먹었어도, 이렇게 순대를 튀겨서 먹을 생각은 못해봤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엄청 맛있더라고요. 역시 튀기면 뭐든 맛있나봅니다. 함께 나오는 소스와도 잘 어울리고 바삭한 식감도 훌륭하더라고요. 도산분식 튀김순대가 정말 유명하던데 그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느끼하지도 않고 정말 맛있었네요.
다음으로 육회김밥입니다. 김밥에 육회가 들어있다니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조합으로 보이는데요. 계란 노른자를 풀어서 김밥에 콕 찍어먹으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육회에 기본적으로 약간 고추장 베이스로된 양념이 되어있는 듯 하여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계란 노른자에 찍어먹으면 더욱 고소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육회김밥은 내용물도 알차고 비주얼도 좋았네요 😊
오늘 이렇게 압구정에 위치하고 있는 도산분식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봤는데요. 레트로한 분위기 뿐만 아니라 음식들도 만족스러워서 앞으로도 종종 기회되면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웨이팅이 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압구정쪽에서 식사하려고 하시는 분들께서는 한번쯤 방문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