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광명 일직동에 위치하고 있는 우리가 바라던 족발(우리가족) 에서 족발을 시켜 먹어 본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우리가족의 매장 위치는 이케아 맞은편에 있어서 접근성이 꽤나 괜찮은데요. 근처에 지나가다가 한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던 곳이었는데, 직접 매장에서 먹어 볼 기회가 없어서 배달로 시켜봤습니다. 메뉴는 기본적으로 족발이 있었는데 앞발, 뒷발 중에서 고를 수 있었고 불족도 따로 존재했는데요. 저는 뒷발로 하고 중 사이즈(2인)로 선택하여 주문했습니다. 족발을 먹으면 막국수도 꼭 함께 즐겨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여긴 기본 구성에 막국수가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다행히 리뷰이벤트에 참여하면 받을 수 있는 9가지 항목 중에 쟁반막국수(1인)이 있어서 이벤트에 참여한 후 막국수도 함께 받을 수 있었습니다 😊
배달은 이렇게 봉지에 담겨서 잘 도착했습니다.
봉지 안에 든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봤습니다.
리뷰이벤트로 받은 막국수입니다. 1인분임에도 양이 꽤 많아보이더라고요.
기본찬과 소스입니다.
육수는 막국수에 넣고 비벼먹으면 됩니다.
쌈채소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족발은 별도의 용기에 담겨 있습니다.
포장을 모두 개봉하고 먹을 준비를 마쳤습니다.
기본찬으로는 무, 깻잎지, 피클, 쌈무가 들어있구요.
작은 통에는 새우젓, 쌈장, 마늘이 들어있습니다.
먼저 막국수부터 육수를 붓고 비벼주도록 하겠습니다. 야채 양이 꽤 많았고 육수를 넣고 비비니까 뻑뻑함 없이 잘 비벼져서 좋더라고요. 육수 양은 기호에 따라서 조절해서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바로 한 입 먹어봤습니다. 특출난 맛이 느껴졌던건 아니지만 평범하게 즐길만한 정도는 되는 막국수였습니다.
메인인 족발입니다. 한 점 집어서 바로 먹어봤습니다. 탱글하고 쫄깃해서 완전 맛있더라구요. 퍽퍽함 없이 부드러운 족발이라 좋았습니다. 야들한 느낌의 족발 좋아하신다면 이곳의 족발을 분명 좋아하실 것 같아요.
족발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역시 쌈을 싸서 먹어야 제맛인 듯 합니다. 상추 뿐만 아니라 깻잎에 싸먹어도 색다른 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오늘 이렇게 광명 일직동에 위치하고 있는 우리가 바라던 족발(우리가족) 에서 족발을 시켜서 먹어봤는데요. 배달로 즐겨도 만족스러웠고 '부드럽고 담백한 족발' 이라는 이름이 걸려있는 만큼 정말 족발이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엔 매장에 직접 가서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광명에서 족발 드실만한 곳을 찾고 계신다면 우리가족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