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편의점리뷰

[오뚜기 컵밥] 오뚜기 컵밥 불닭마요덮밥 추천

2020. 3. 17. 00:00
  • -

[오뚜기 컵밥] 오뚜기 컵밥 불닭마요덮밥 추천





편의점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던 와중에 오뚜기 컵밥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오뚜기 컵밥은 종류가 정말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도 저의 픽은 불닭마요 덮밥이었습니다. 매콤한 불닭 소스와 닭가슴살 그리고 마요네즈의 조합이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선택하게 되었네요. 



중량은 267g 이며 칼로리는 405Kcal 입니다. 양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좀 높은것 같기도 하네요. 밥은 150g으로 작은 밥에 해당합니다. 



조리법입니다. 전자레인지로 조리 할 수 있고 끓는 물로도 조리할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 조리시 컵 용기에 오뚜기 밥과 소스를 넣고 덮개를 씌운 뒤 돌린다음 마요네즈와 밥친구 야채를 넣고 비벼 먹으면 됩니다. 끓는 물 조리시에는 밥을 12분 끓는물에, 소스는 봉지 그대로 2분동안 데우면 됩니다. 이후 용기에 넣은 뒤 비벼 먹으면 됩니다.


저는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먹기 위해 전자레인지 조리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오뚜기 컵밥 불닭마요덮밥의 구성입니다. 작은밥 150g, 불닭 소스, 밥친구 야채, 마요네즈, 스푼이 들어있습니다. 



조리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조리를 하기 위해서 가장먼저 용기에 밥을 옮겨 담았습니다.



그다음 소스를 담았습니다. 소스 안에는 닭가슴살이 들어있어서 입구를 작게 뜯으면 닭가슴살이 잘 나오지 않더라구요. 크게 뜯어서 한번에 부어주세요.


그리고 덮개(오뚜기밥 용기)를 씌운 뒤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주었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끝나면 이렇게 밥친구를 뿌려주고,



고소한 골드 마요네즈도 뜯어서 뿌려줍니다.



그러고 잘 비벼주면 완성입니다.



사실 불닭이라는 이름이 있어서 엄청나게 맵지 않을까 걱정 했는데 그렇게 많이 맵지는 않았습니다. 약간 고추참치 맛도 느껴지는것 같았고 매콤한 느낌은 있었지만 불닭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맵기는 아니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마요네즈는 은근 많다고 생각했는데 마요네즈 맛이 그렇게 많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은 괜찮았습니다. 오히려 저는 매운걸 잘 못먹는 편이라서 적당한 맵기의 불닭마요덮밥이 부담없이 먹기에 좋았고 고기도 큼직하게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고기 양이 그렇게 많지 않은점은 조금 아쉬웠네요. 닭가슴살이지만 퍽퍽한 느낌보다는 장조림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작은 밥이 들어있어서 먹고나서 엄청나게 배부르지는 않았지만 작은 컵라면이랑 같이 먹으면 든든하게 간편한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