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편의점리뷰

[편의점 컵라면 추천] 편의점 컵라면 추천 불닭볶음탕면

2020. 3. 27. 00:00
  • -

[편의점 컵라면 추천] 편의점 컵라면 추천 불닭볶음탕면



편의점에서 어떤 음식을 먹을까 고민하던 와중에 불닭볶음탕면을 사왔습니다. 삼양에서 불닭볶음면을 출시하고 대박이 나서 까르보불닭, 짜장 불닭 등 새로운 불닭이 나와서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불닭볶음탕면은 16년 8월에 출시되어 아직까지도 단종되지 않고 판매되고있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구하기가 쉽지는 않은 것 같더라구요. 모든 편의점에서 찾아볼 수 있는 그런 제품은 아니었습니다.




총 내용량은 120g, 칼로리는 455 입니다. 라면답게 역시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네요.



불닭볶음탕면을 조리하실 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액상 및 분말스프를 꼭 면이 익은 후에 넣어야 한다고 하네요.



안에는 이렇게 불닭시리즈 특유의 넓적한 면이 들어 있구요.



후첨액상스프와



후첨 분말스프 이렇게 두가지 종류의 스프도 들어 있습니다.



면에 끓는 물을 부어 익힌 뒤 분말스프와 액상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빨간 국물이 엄청나게 매콤할 것 같은 느낌을 주네요. 불닭볶음탕면 컵에는 불닭볶음탕면 맛있게 먹는법도 적혀 있는데요. 별거는 아니고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하네요.



맵기 지수(스코빌 지수)에 따르면 큰컵 불닭볶음탕면이 4,535 SHU이고, 큰컵 치즈불닭 볶음면은 2755 SHU, 큰컵 불닭볶음면은 3,210 SHU 라고 합니다. 수치상으로는 불닭볶음탕면이 불닭볶음면보다 맵습니다.


개인적으로 먹어본 소감으로는 스코빌지수와는 다르게 불닭볶음면보다 덜 매운 맛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국물이 있어서 그런걸까요. 매콤한 맛은 있었지만 생각보다는 별로 맵지 않았네요. 매운걸 잘 못먹는 저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국물도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이 있어서인지 중독적이더라구요. 이번에는 면만 먹었지만 다음에는 밥을 말아먹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는 국물맛이었습니다. 군만두와도 어울릴 듯 하네요.


아무래도 불닭 타이틀이 있는 제품이기때문에 매운걸 너무 못먹으시는 분들께서는 추천드리지 않구요. 약간 매운걸 먹을 수 있고 좋아하시는 분께서는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불닭볶음면과 얼큰달달한 국물이 땡기신다면 불닭볶음탕면 드셔보세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