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IT 리뷰

[고부기 액정보호 필름] 고부기 갤럭시S20 고플렉스 자가복원 액정보호 필름

2020. 4. 20. 00:00
  • -

[고부기 액정보호 필름] 고부기 갤럭시S20 고플렉스 자가복원 액정보호 필름



고부기에서 갤럭시S20 고플렉스 자가복원 필름이 출시되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S20 시리즈 전부 다 출시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갤럭시S20 모델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요즘 스마트폰의 액정 수리비도 엄청나게 비싸고, 보호필름 없이 생폰으로 사용할 시 스크래치가 생길까 염려가 되기도 하는데요. 고부기 갤럭시S20 고플렉스 필름의 경우 충격 흡수를 위한 최적의 소재인 TPU 소재를 적용해서 내구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강화유리 필름에 비교했을때 깨지지도 않고 기스가 잘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부기라는 브랜드명이 왜 그런지 궁금하신분들도 계실텐데요, 고부기는 튼튼한 등껍질로 몸을 보호하고 오랫동안 장수하는 거북이처럼 스마트폰의 액정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업의 모토를 상징한다고 하네요. 



갤럭시S20 고부기 고플렉스 필름의 경우 이렇게 본 패키지 포장과 부착 관련 가이드종이가 함께 배송되어 옵니다.



고부기에서는 풀커버 강화유리와 풀커버 강화유리 울트라엣지 풀점착 풀커버나,



고플렉스 필름(Go-flex Film), UV액상점착 등 다양한 종류의 액정보호 필름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가이드 종이 속에 다양한 제품의 안내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저는 고플렉스 필름에 해당하기 때문에 고플렉스 부분만 참고하였습니다.


각 제품마다 부착 방법이 이미지로 소개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참고 URL이 있는데요. 부착 동영상 관련 주소기 때문에 한번씩 들어가서 동영상을 참고하신다면 이미지로만 보고 할 때 보다 훨씬 제품 부착하는데 편리하실 것 같네요.



포장 전면입니다.



포장 후면입니다. 한글,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주요 기능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고플렉스 필름의 특징으로는 우수한 표면 코팅, 진보된 부착 기술, 엣지도 커버되는 풀커버 타입, 들뜸방지, 충격방지 등이 있네요. 아무래도 갤럭시S20은 엣지부분이 있다 보니까 엣지부분까지 풀커버가 되는 점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일부 필름의 경우 엣지부분을 제외한 채로만 필름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아무래도 유연성이 있는 TPU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엣지부분까지 커버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20 고부기 고플렉스 액정보호필름 구성품입니다. 후면 보호필름 1장, 전면 보호필름2장 그리고, 



먼지 제거 스티커, 문지를 수 있는 헤라, 드라이솜, 알콜솜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전면 보호 필름에는 이렇게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기도 하는데요.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어서 부착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후면 보호 필름입니다. 전면 보호 필름과 달리 하나밖에 없습니다 초록색으로 되어 있지만 초록색부분은 부착시 떼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전면 보호필름 부터 부착해보겠습니다. 



부착 전에 알콤솜으로 화면을 깨끗하게 닦아주겠습니다. 



알콤솜으로 화면을 깨끗이 닦고 나면 먼지가 조금 남아 있을수도 있는데요.



동봉된 먼지 제거 스티커를 이용하여 디스플레이에 남아 있는 먼지를 제거 해줍니다.



전면 보호필름을 화면에 맞게 먼저 대보았습니다. 



윗부분도 맞춰주고 



아랫부분도 맞춰줍니다.


제대로 맞춰진다면 1번 필름을 제거하고 전면부에 부착합니다. 고부기 S20 고플렉스 필름의 경우는 1번 필름을 제거하게 되면 중간 부분이 붙게 됩니다. 중간부분을 먼저 기기에 붙인 뒤 2번필름 상단부, 하단부를 각각 헤라로 밀면서 제거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1번 필름을 떼고 중간에 있는 점선부분을 붙여준 모습입니다. 위쪽과 아래쪽을 각각 들어서 밀어주면 쉽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모양은 한번 맞추실때 신중하게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위아래 2번필름을 다 떼고 전면에 있는 3번 필름까지 부드럽게 떼고 난 뒤, 사이드에 있는 엣지부분까지 부드럽게 눌러서 부착해줍니다.



부착이 완료 된 모습입니다. 엣지부분도 들뜸없이 깔끔하게 부착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뒷면필름을 부착해보겠습니다. 기존에는 갤럭시S20 구매시 붙어있던 필름이 붙어있는 채로 사용했는데요. 후면 보호필름을 붙여주면 좀 더 깔끔한 뒷면을 만들 수 있겠네요.



후면 보호필름또한 위치에 맞게 대봅니다. 

후면 보호필름의 경우는 1번 보호필름이 맨 아래쪽에 있습니다. 


1번필름을 벗겨준뒤 맨 아래쪽에 보호필름을 살짝 붙여주고 액정보호필름 붙이듯이 2번필름을 떼면서 붙여주면 쉽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후면 보호필름도 깔끔하게 부착이 된 모습입니다. 뒷면의 경우 우측에 아주작은 기포가 살짝 생겼지만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 하니 크게 걱정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구요. 


갤럭시S20 고플렉스 필름은 기본적으로 2매가 들어 있어서 1매를 부착하고 난 뒤 어느정도 필름을 사용했다 싶으면 또 다른 필름으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 후면 보호 필름이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이 제품을 한번 사면 다른걸 살 필요도 없을것 같습니다. 깊은 긁힘은 어쩔 수 없지만 약한 스크래치의 경우 자가복원 되기 때문에 흠집없이 비교적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기도 하구요. TPU필름의 쫀득한 터치감도 나름 괜찮은 듯 하네요. 


갤럭시S20에서 일부 강화유리제품의 경우 필름이 너무 두꺼워서 화면지문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이 제품은 필름을 부착하고 난 뒤에도 정상적으로 지문인식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가격도 괜찮고 필름 부착 난이도도 엄청 쉽기 때문에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는걸 어려워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구요. 액정에 잔스크래치가 나는게 싫은 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D



고부기 고플렉스 필름 구매하기 : 클릭

고부기몰 링크 : https://vo.la/Y0GY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