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신정동 맛집] 울산 신정동 한우물회와 비빔밥 맛집 함양집 본점
함양집
052-275-6947
울산 남구 중앙로 208번길 12 (신정동 579-4)
매일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16:00~17:00
일요일 휴무
주차장 있음
울산 시청 근처에 있는 오랜전통의 비빔밥 맛집이 있다고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90년 전통의 맛집이라고 하는데 이곳이 본점이라고 하더라구요. 브레이크타임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 후 방문하시는게 좋을 것 같구요. 주차장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함양집 외관입니다.
주차장은 우회전해서 돌아가면 있습니다. 자체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앞에는 영업시간에 대한 안내도 적혀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에는 손님이 그렇게 많은 시간대가 아니여서 테이블링 서비스를 이용하지는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이곳에는 피크시간대에는 손님이 많이 몰릴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대기 시스템을 갖춰놓은듯 합니다.
함양집 메뉴판입니다. 아무래도 주변 손님들께서는 비빔밥을 많이 드시는것 같았고 저는 전통비빔밥과 한우물회를 각각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나무로 되어 있습니다. 리모델링을 했다고 하는데 그래서 쾌적한 식사공간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니 음식이 나왔습니다. 가장 먼저 전통비빔밥입니다.
한우 육회가 듬뿍 올라가 있고 계란 지단도 위에 올라가 있어서 색이 참 예쁘네요.
전부 이렇게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아무래도 함양집의 비빔밥은 미나리의 향이 강하게 나고 특유의 비빔밥 맛이 매력적입니다. 일반적인 육회비빔밥과는 재료 자체도 좀 다르고 맛도 다른 맛이었습니다. 어떻게보면 특별한 비빔밥이었다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비빔밥에는 탕국도 나옵니다.
다음 메뉴는 한우 물회입니다. 오이를 싫어하는 경우 오이를 빼달라고 하시면 뺀채로 만들어 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육회, 오이, 배 등이 들어가있고 국수사리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서 안에 넣어먹으면 됩니다. 국물이 매콤달콤하고 시원해서 참 맛있었습니다.
반찬도 전체적으로 정갈하고 맛있었습니다. 단순히 비빔밥과 육회 한그릇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맛을 보니 90년의 전통이 느껴졌네요. 함양집은 여러 체인점이 있고 경주에서 오히려 더 유명하기도 한 것 같은데 오랜 전통을 이어온 본점은 울산에 있는 이곳입니다. 울산에서 특별한 비빔밥과 물회를 먹고 싶으시다면 함양집 본점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