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편의점리뷰

스페셜티 편의점 커피 2종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리뷰

2021. 1. 21. 00:00
  • -
스페셜티 편의점 커피 2종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리뷰
 

 

스페셜티 커피

가격 : 2,500원

(CU 2020년 1월 1+1 행사)

 


 

오늘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 2종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빙그레에서 나온 제품이구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스페셜티 탄자니아 킬리만자로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입니다. 가격은 2,500원 입니다.

 

2021/01/14 - [리뷰/편의점리뷰] - 편의점 커피 추천 아티제 리치블랙커피

 

편의점 커피 추천 아티제 리치블랙커피

편의점 커피 추천 아티제 리치블랙커피 아티제 리치블랙커피 가격 : 2,500원 구입처 : GS25 (2021년 1월 1+1행사) 오늘은 편의점 커피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아티제 리치블랙커피인데요

blime.tistory.com

 

얼마 전 블로그에서 아티제 리치블랙커피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편의점 커피의 퀄리티가 꽤 좋아져서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원래 평소에 편의점 커피 제품을 별로 안 좋아해서 그렇게 많이 사먹지 않았지만 아티제 리치블랙커피를 정말 만족스럽게 먹은 이후로 과연 다른 커피들은 어떨지 궁금해져서 이렇게 구매 후 비교해보게 되었습니다. 

 

 

스페셜티 탄자니아 킬리만자로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의 제품 디자인입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향긋한 꽃, 과일향과 깔끔한 바디감이 느껴진다고 하는데요. 

 

 

총 내용량은 460mL 이고, 칼로리는 12Kcal 입니다. 그리고 총 카페인 함량은 190mg 입니다. 

 

 

다음으로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입니다. 풍부한 바디감과 스모키한 풍미가 느껴진다고 하네요. 

 

 

마찬가지로 총 내용량은 460mL 구요. 칼로리는 13Kcal, 총 카페인 함량은 200mg 입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에 비해서 칼로리가 1이 높고 카페인 함량은 10mg 높네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의 영양정보입니다. 나트륨 80mg, 탄수화물 2g, 당류 0g, 지방 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g 입니다. 

 

 

탄자니아 킬리만자로의 영양정보 입니다. 나트륨 25mg, 탄수화물 2g, 당류 0g, 지방 0.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g 입니다. 

 

 

스페셜티 커피란,

스페셜티 커피협회 (SCA)의 기준에 따라서 평가된 점수가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80점 이상 받은 커피를 말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커피의 Tasting note에는 과일, 오렌지, 적포도가 기록되어 있어서 향과 산미 및 단맛이 좋고 쓴맛이 그리 강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 탄자니아 킬라만자로 커피의 경우 바디감이 좋고 단맛과 함께 쓴맛이 좀 있는 편입니다. 

 

두 제품 모두 waterpress 추출 공법을 사용하여 원두 고유의 개성이 직접적으로 구현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커피를 마셔보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의 경우 꽃, 과일향이 바로 느껴졌습니다. 약간 느껴지는 산뜻한 향이 커피맛을 더 좋게 만들어줬습니다.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은 맛이었네요.

 

탄자니아 킬리만자로는 묵직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풍부한 바디감과 스모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 맛난 아메리카노를 먹는 듯한 느낌이 들었네요.

 

개인적으로 1+1으로 구매해서 가격도 괜찮고 깔끔한 맛의 커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커피 맛을 그렇게 잘 아는 편은 아니라 맛을 자세하게 표현을 하지 못해서 아쉽네요..

 

향긋한 꽃, 과일 향미를 느끼기에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가 괜찮은 선택이 되실 것 같구요. 보통 먹는 아메리카노와 비슷한 느낌이 나는 제품은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커피 였습니다. 아메리카노에는 설탕도 들어있지 않고 칼로리도 낮아서 개인적으로 요즘 자주 즐기게 되는데요. 저는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커피가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도 구매해서 먹어볼 생각입니다. 편의점에서 맛난 아메리카노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스페셜티 제품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