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구성으로 간단히 즐길 수 있을만한 김치찜 집이 없을까 찾아보던 도중 '척척김치찜' 이라는 곳을 발견하고 주문해봤습니다. 울산 무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8,000원에 김치찜+공기밥+계란찜+김 구성 (배달비 별도)으로 먹을 수 있어서 가성비도 괜찮고, 맛도 좋기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이곳은 배달 전문점인데요. 가게 소개를 보니 코로나 이후 개업해서 배달로만 운영하고 있지만, 기성품을 데워파는 체인점이나 여느 배달음식점과 달리 15년 음식점 운영경력으로 양념하나까지 모두 위생적으로 직접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부드러워 보이는 계란찜 위에 파슬리를 뿌려주셨네요. 포장 용기가 하트모양이라 정말 귀엽습니다.
김도 들어있어서 김치찜, 밥과 함께 싸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찜 포장을 열어봤습니다. 엄청 빨갛길래 너무 매운건 아닌가 걱정이 되더라구요. 1인분이지만 김치와 고기의 양이 꽤 많습니다.
계란찜을 먼저 한 입 먹어봤습니다.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김치는 이렇게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져 있습니다.
고기도 이 정도 크기로 몇덩이씩 썰어져 들어있습니다.
밥과 함께 먹어보니 왜 이곳이 1인 배달 김치찜으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김치찜의 양도 정말 많고 살짝 매콤한게 맛있었습니다. 새빨간 색깔이라 너무 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렇게 많이 맵지는 않더라구요. 아마 배가 크지 않으신 분들은 1인분이지만 조금은 남길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에는 김치찜 뿐만 아니라 김치보쌈, 소불고기, 직화제육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다음에는 김치보쌈이나 소불고기같은 메뉴도 시켜봐야겠네요.
배달이 정말 빨리왔고 가격은 저렴하지만, 위생은 깔끔하고 또 맛도 괜찮아서 앞으로 이곳은 단골집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울산 무거동 근처에서 맛있는 김치찜을 찾고 계시다면 '척척김치찜'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