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요리

이금기 밀키트로 우엉 두반장구이 만들기

2021. 3. 18. 00:00
  • -
이금기 밀키트로 우엉 두반장구이 만들기
 

 

얼마 전 이금기소스 요리전문 블로그에 올라온 우엉 두반장구이가 너무 맛있어보여서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저는 사실 요리 실력이 형편없는데다가 매번 부모님께서 해주시는 반찬을 주로 먹거나, 배달음식을 즐겨 먹곤 해서 한번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요리를 잘 하지 못할 것 같아서 망설여지더라구요. 

 

그런데 마침 운 좋게 이금기소스 요리전문 블로그에서 진행한 우엉 두반장구이 밀키트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이렇게 우엉 두반장구이를 보다 쉽게 만들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금기소스 요리전문 블로그 바로가기]

lkkkorea.tistory.com/

 

이금기소스 요리전문 블로그

맛이 살아있는~ 이금기소스와 함께 요리여행을 떠나볼까요?

blog.lkkkorea.com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이금기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공유되고 있는 이금기소스 요리전분 블로그에 한번 방문해보세요.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밀키트는 위와 같은 구성으로 배송되었습니다. 은박 보냉백에는 여러가지 신선한 재료들이 아이스팩과 함께 들어있구요. 두반장소스는 따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종이에는 우엉두반장구이 레시피가 간단하게 적혀있었습니다. 모든 재료가 준비되어 있어서 간단한 손질 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될 것 같더라구요. 

 

 

보냉백을 열어보니 우엉, 쪽파, 검은깨, 소금, 이금기 중화 매실소스, 이금기 중화 두반장이 들어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신선한 재료들이 배송되어져 왔고 우엉같은 경우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져 있어서 감자필러로 껍질을 벗겨 세척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쪽파, 검은깨, 소금도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금기 중화 두반장은 정말 활용도가 높은데요. 감칠맛이 더해진 매콤함 덕분에 마파두부, 중화 볶음면, 덮밥 요리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마파두부를 만들때 많이 사용합니다. 저 처럼 요리실력이 별로인 사람도 이금기 중화 두반장을 활용하면 맛있는 마파두부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밀키트로 우엉 두반장구이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우엉을 감자필러로 껍질을 벗겨주고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 그리고 고명으로 얹을 쪽파를 썰어줍니다. 

 

 

냄비에 우엉이 잠길 정도의 물과 소금 1/2큰술을 넣고 물이 끓게되면, 냄비 뚜껑을 닫고 우엉을 넣어서 3분간 데쳐줍니다. 

 

 

우엉이 데쳐질 동안 간단히 양념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매콤한 두반장과 달달한 매실소스를 조합해서 만들면 되는데요. 두반장의 경우 취향껏 넣어주면 됩니다. 매콤하게 먹고싶으면 듬뿍 넣어주면 되겠죠.

 

 

저는 매콤한 맛을 위해 두반장도 많이 넣고, 좀더 단맛을 추가하기 위해서 집에 있던 이금기 중화 매실소스를 약간 더 추가해주었습니다. 

 

 

데친 우엉은 길쭉하게 편썰어주고 두드려 펴준다음 살짝 구워 수분기를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종이호일을 깔고 양념을 앞뒤로 잘 발라준 다음 약불에 뒤집어가며 한번 더 구워주면 됩니다. 저는 실수로 밀대로 우엉을 두드리는 과정을 생략해버렸네요.. 두드려서 펴주는 과정을 거쳐야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이 날 듯 합니다.

 

 

완성된 우엉 두반장구이의 비주얼입니다. 이금기 밀키트를 통해 손쉽게 먹음직스러운 우엉 두반장구이를 만들 수 있었네요. 개인적으로 두드리는 과정을 생략하는 실수를 해서 조금 아쉬웠지만 양념도 맛있고 우엉 특유의 맛이 너무 괜찮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도시락에 싸기도 괜찮고, 평소에 집에서 밥반찬으로 먹기도 훌륭할 것 같은 우엉 두반장구이 입니다. 평소에 혼자 사는 저를 위해서 매번 반찬을 해주시는 어머니께 이 요리를 선보여드렸더니 정말 제가 한 요리가 맞냐고 마치 레스토랑에서 나온 음식 같다고 하더라구요. 흰쌀밥과 함께 먹으니 간도 적당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매콤달달하고 짭쪼름한 반찬을 드시고싶다면 우엉 두반장구이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우엉 두반장구이 레시피 바로가기]

lkkkorea.tistory.com/3856

 

우엉 두반장구이 * 밥반찬, 점심 도시락 반찬으로 추천!

뚝딱 만들기 좋은 초간단 반찬 메뉴 우엉 두반장구이 레시피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 오늘은 쉽고, 빠르게 만들기 좋은 밥반찬 메뉴를 소개하겠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두반장 우엉 구

blog.lkkkorea.com

 

본 포스팅은 이금기로부터 제품을 제공받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