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카페

부산 서면 전포동 카페 스테이트

2021. 4. 16. 00:00
  • -

 

 

 

 

 

 

스테이트

부산 부산진구 동성로71번길 28 1층 스테이트

010-6355-8654

매일 12:00 - 22:00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cafe_state

 


 

오늘은 전포동에 있는 스테이트라는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포카페거리에는 예쁜 카페들이 정말 많은데요. 아기자기한 작은 규모의 카페부터 이곳처럼 약간 넓은 공간의 카페까지 워낙 다양하다보니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막 돌아다니다가 골목길 오르막에 위치하고 있는 예쁜 외관의 카페인 이 곳을 발견해서 들어갔습니다. 스테이트는 서면 디저트 카페로 유명한 '투겟투유' 라는 카페의 2호점으로 오픈한 카페라고 합니다. 유튜버 여수언니정혜영님 영상에 나와서 유명해진 곳이라고도 하더라구요 😊

 

 

스테이트는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입니다. 1층만 개조해서 만든것으로 보이구요, 2층은 일반 주택입니다. 화이트톤의 외관이 심플하고 예뻤습니다. 입구쪽에 식물들도 많이 놓여 있습니다.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좋습니다.

 

 

창문도 정말 예쁘구요. 낮에 오게되면 햇살이 밝게 비춰서 햇살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약간 어둑해질즈음 방문해서 햇살이 그렇게 많이 들어오지는 않았습니다. 

 

State Busan 메뉴판

 

카페 스테이트의 메뉴판 입니다. 커피, 논커피, 에이드, 티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음료는 아메리카노(4.5)와 얼 그레이티(5.0)를 아이스로 주문했습니다. 

 

 

스테이트는 디저트 맛집이기도 합니다. 각종 스콘과 케이크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스콘이 특히나 인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먹어보고 싶었던 스콘이 아쉽게도 판매 완료되어 주문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당근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디저트는 택배로 구매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디저트를 택배로 구매해서 드시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구매해보세요.

 

smartstore.naver.com/graamocoffee/products/5250168173?

 

여기서 주문 부탁 드립니다. : 그라모커피

[그라모커피] 투겟투유&스테이트카페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주문 페이지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오픈되며, 배송까지는 약 일주일 가량 소요된다고 합니다. 택배로 판매하는 디저트 종류는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는 조금 한정적인 것 같구요. 스콘 종류는 금방 팔린다고 하니 시간에 잘 맞춰서 들어가서 빠르게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주문을 하고 카페 내부를 쭉 둘러봤습니다. 

 

 

안쪽 방도 있습니다. 자리에 콘센트도 있더라구요. 

 

 

외부에도 식물이 여러 개 놓여져 있었는데, 카페 내부 인테리어에도 각종 식물이 사용 되었습니다.

 

 

카페 내부공간은 꽤나 넓었구요. 자리도 많은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따뜻하면서도 빈티지한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잠시 후 진동벨이 울리며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가장 먼저 음료입니다. 아메리카노와 얼그레이티 모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다음으로 당근케이크의 비주얼입니다. 위에 당근과 함께 치즈크림이 레이어드 되어있는데요. 꽤나 두껍게 올라가 있습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한 입 먹어봤습니다. 스콘을 못먹어서 아쉬웠지만 생각보다 당근케이크도 꽤 맛있었네요. 케이크 한 조각의 크기도 커서 양이 정말 많고 당근케이크의 크림치즈가 묵직해서 좋았네요. 시트에도 각종 견과류와 당근이 들어있어서 씹는맛도 어느정도 있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카페 스테이트에서 잠깐이나마 편하게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요. 넓고 분위기도 좋고 다양한 디저트도 즐길 수 있는 카페라서 개인적으로 다음번에 재방문 할 의사가 있는 카페입니다. 다음번에 오게되면 못먹어본 스콘을 맛봐야겠네요. 😊 전포동에서 예쁜 카페를 찾으신다면 스테이트 추천드립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