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갔더니 못보던 신상 과자가 있어서 사왔습니다. 오랜만에 하는 감자칩 신상 리뷰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제품은 오리온의 콰삭칩 입니다.
콰삭칩의 포장 전면입니다. 제품명이 분명 콰삭칩인데 아래에 포카칩이라고도 쓰여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콰삭칩이 포카칩을 좀 더 얇게 만든 신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오리온 콰삭칩은 0.8mm 내외의 얇은 두께로 만들어 보다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총 내용량 60g, 칼로리는 342 kcal 입니다.
콰삭칩의 영양정보 입니다. 나트륨 410mg, 탄수화물 33g, 당류 4g, 지방 22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g 이 들어있습니다.
오리온 감자 연구소에서 선별한 좋은 감자를 0.8mm 극세 두께로 맛있게 튀겨내어 완성된 콰삭칩! 얇아서 그런지 포장지에 그려진 감자칩 사진이 마치 장미꽃을 연상케하는 모양으로 되어 있네요.
콰삭칩은 트러플솔프맛, 샤워어니언맛 이렇게 두 가지로 출시되었는데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트러플 솔트맛도 먹어봐야겠네요 😊
과자 봉지를 개봉해봤습니다. 뜯는 순간 새콤한 샤워크림 향이 솔솔 풍겨나옵니다. 초록색 포카칩(어니언맛) 의 향이 살짝 나기도 합니다. 언뜻 보기에는 포카칩과 비주얼이 비슷한 느낌입니다. 확실히 두께는 포카칩보다 더 얇습니다.
크기 또한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입니다. 한 입 먹어보니 시즈닝이 꽤나 짭쪼름해서 그냥 먹기보다는 맥주와 함께하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봉지에 든 과자를 볼에 쏟아부어봤습니다. 포장지에 있는 사진처럼 장미모양, 회오리 감자 모양의 감자칩이 있을거라고 기대했는데 그냥 접혀있는 조각이 많은 얇은 포카칩 느낌입니다.
얇아서 확실히 한 입 먹을 때 마다 콰삭하는 소리가 날 정도로 바삭한 식감이 느껴졌고, 살짝 새콤하면서 짭쪼름한 시즈닝의 맛이 너무나도 중독적이었습니다. 감자칩은 식감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콰삭칩은 식감이 참 좋습니다. 그래서 계속 먹고싶어집니다.
저는 평소에 포카칩 어니언맛을 좋아해서 가끔씩 사먹곤 했는데, 이젠 포카칩(어니언맛) 대신 콰삭칩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기존 포카칩보다 얇아져서 식감도 좋아지고, 새콤한 샤워크림 시즈닝이 첨가되어 맛이 기존 포카칩에서 업그레이드 되어서 더욱 맛있어진 콰삭칩 입니다. 다음번에 혼맥을 위해 편의점에 들렀을 때 콰삭칩이 있으면 하나 집어와야겠습니다. 재구매의사 가득이네요! ㅎㅎ 감자칩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편의점에서 한번 콰삭칩 구매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