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부산 해운대 밑반찬이 푸짐한 육회비빔밥 맛집 점례네

2021. 7. 19. 00:00
  • -

 

 

점례네 부산본점

부산 해운대구 중1동 285-3

051-742-1588

연중무휴

 


 

오늘은 부산에 있는 육회비빔밥 맛집 점례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늦은 시간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부산 해운대 로컬 맛집으로 꼽히는 점례네로 향하게 되었는데요. 이곳은 꽤 오랜기간 장사해온 집이고 이름부터 뭔가 정감이 가는 느낌이라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보통 저는 늦은 시간에 무언가 먹을때면 항상 국밥을 먹었던 것 같은데, 이렇게 육회비빔밥을 먹으러 밤에 가본건 처음인 것 같네요 😊

 

 

점례네는 가게 바로 옆에 이렇게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하고 식사할 수 있습니다. 주차 공간이 그렇게 많이 있는 편은 아니지만요.. (3대 정도 주차가능)

 

 

점례네의 입구입니다. 들어가면 곧장 안심콜로 출입 체크를 합니다. 부산은 QR체크인 보다 안심콜을 사용하는 곳이 더 많은 것 같더라고요. 

 

 

가게에 들어가면 보이는 주방 바로 옆에 메뉴판이 커다랗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육회비빔밥만 생각하고 왔는데 막상 살펴보니 은근 메뉴가 많더라고요. 여름이라 냉면도 판매하고 있고 돼지고기부터 소고기까지 정말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엄청 넓은편입니다.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코로나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손님이 많지는 않았네요. 원래 넓은 내부에 손님이 꽉 찰 만큼 엄청 인기있는 식당이라고 하더라고요. 

 

 

자리에 앉아서 육회비빔밥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바로 밑반찬을 세팅해주셨는데요. 맛보기 양념게장이나 각종 나물등이 기본찬으로 나왔습니다. 

 

 

근데 거기서 끝이 아니라 육전과 계란말이도 나왔구요.

 

 

돼지불고기까지 기본 반찬으로 나옵니다...👍  돼지불고기는 익혀지지 않은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불판에 바싹 구워먹으면 됩니다.

 

 

된장찌개까지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조금씩 다양한 맛을 볼 수 있게끔 반찬이 나오는데 저는 처음에 서비스로 나오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그게 아니라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거더라고요.. 육회비빔밥 하나를 시켰을 때 이렇게 다양한 밑반찬이 나오는 집을 저는 처음 봐서 신기했습니다. 

 

 

밥은 이렇게 커다란 대접에 담겨져 오는데 밥도 엄청 넉넉하게 담아주셨습니다. 

 

 

또 다른 대접에는 채소, 김가루, 육회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육회비빔밥을 주실 때 이런 소스통도 같이 주셨는데요. 육회비빔밥에 자체적으로 간이 되어있는게 아니라서 이 2가지 소스를 두스푼씩 넣어서 비벼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기본 비율은 그렇지만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서 먹으면 되겠죠 :) 

 

 

전체적으로 굉장히 푸짐하죠? 분명 저는 육회비빔밥을 주문했는데 상이 꽉차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1인분에 11,000원 이라는 가격 대비 상당히 괜찮은 한 상이었습니다.

 

 

맛보기 돼지불고기는 말그대로 맛보기라 양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둘이서 간단하게 맛 볼 정도는 됩니다. 한 입 먹어보니 양념도 잘 배여있고 따끈하게 구워진 불고기라 너무 맛있더라고요. 솔직히 사이드 메뉴가 이 정도라면 엄청 괜찮은거죠 😊

 

 

육전도 같이 나오는 소스에 콕 찍어서 먹으면 너무 맛있구요. 

 

 

된장찌개 같은 경우는 재료도 은근 많이 들어있고 약간 고깃집 된장찌개 느낌이 나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이제 메인메뉴 육회비빔밥의 차례입니다. 소스와 밥을 넣고 슥슥 비벼줬습니다. 고슬고슬한 밥에 각종 채소와 맛난 육회가 더해지니 정말 맛이 없을수가 없었습니다.  

 

이렇게 점례네에서 육회비빔밥과 푸짐한 밑반찬을 맛있게 즐기고 왔는데요. 다른곳과 비교했을 때 육회비빔밥의 맛 자체가 "너무 맛있다! 미쳤다!" 라고 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나름 먹을만 했구요, 무엇보다 육회비빔밥 하나만 시켜도 푸짐하게 나오는 밑반찬이 정말 가격대비 놀라운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육회비빔밥을 시키면 육회비빔밥만 달랑 나올것이라는 저의 생각을 완전히 빗나간 그런 상차림이었네요. 

 

코로나 상황에 따라서 가게 운영시간이 조절 될 수는 있을 것 같지만 기본적으로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언제든 생각날 때 가도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반찬을 조금씩 맛보면서 육회비빔밥까지 푸짐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부산 로컬맛집 점례네 추천합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