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율리 맛집] 울산 율리 맛집 무라카데 칼국수

2020. 5. 1. 00:00
  • -

[울산 율리 맛집] 울산 율리 맛집 무라카데 칼국수




무라카데칼국수

052-277-0358

울산 울주군 청량읍 율리영해1길 104-5 (율리 872)

매일 11:00~19:00


울산 율리에 있는 칼국수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문수산이 근처에 있어서인지 문수산 등산을 하고 내려오는 길에 식사하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았습니다. 



무라카데 칼국수 올라가는 길에는 이렇게 커다랗게 주요메뉴가 적힌 안내판이 있습니다. 칼국수집이긴 하지만 명태찜, 가자미조림, 닭백숙, 선지국밥, 비빔국수, 정구지(부추)전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합니다.



올라가는 길은 이렇게 되어 있고 좌측에는 주차장입니다.



무라카데 칼국수의 가게 정면입니다. 



이곳이 입구입니다. 옆쪽에는 야외테이블이 있어서 밖에서 먹을수도 있습니다.



실내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나무로 되어 있습니다. 주문은 카운터에 가서 직접 해야합니다. 



야외에도 이렇게 테이블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날 처럼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테이블이 인기가 많더라구요. 율리 저수지 뷰가 보이기도 하고 푸른색의 숲이 보여서 경치가 정말 좋더라구요. 새소리도 나고 날씨가 좋기때문에 저도 무조건 야외 테이블을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야외테이블이 처음에는 꽉 차있었는데요. 얼마지나지 않아 한 테이블에서 식사를 끝내고 가셔서 많이 기다리지 않고 앉을 수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좀 있더라구요.



입구쪽 문 말고도 이쪽에 문이 하나 더 있습니다. 입구쪽문으로 돌아서 들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물은 셀프입니다. 밑반찬은 나물, 미역, 깍두기 이렇게 세종류가 나옵니다. 숟가락은 쇠숟가락으로 주셨는데, 젓가락이 부족하셨는지 나무젓가락으로 주시더라구요.. ㅎㅎ


자리를 잡고 바로 카운터에 가서 테이블 번호를 말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한 음식은 칼국수와 정구지(부추)전 입니다. 



조금 기다리니 정구지전이 나왔는데요. 정말 큰 접시에 나옵니다. 안에는 정구지와 구운 당근 그리고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매콤한 맛이 납니다.



칼국수입니다. 칼국수는 엄청 특별한 맛이 나지는 않았는데요. 좋은 경치를 보면서 먹어서 그런가 괜히 더 맛있어보이더라구요.




가격은 한그릇에 5,000원이구요.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좋은 날씨에 푸른 풍경을 보면서 먹으니 마음도 탁 트이고 입도 즐거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칼국수보다는 이 정구지전이 정말 예술이더라구요. 원래도 감자전과 정구지전 중에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했는데 정구기전으로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은 7,000원인데요. 가격대비 크기가 꽤 커서 놀랬고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너무 좋기도 했으며 무엇보다 매콤한 맛이 나서  담백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무라카데 칼국수,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했구요. 뷰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괜찮은 그런 곳이었습니다. 깔끔하게 맛있는 점심을 먹고 왔네요. 다음번에도 날씨 좋은 날에 방문해서 꼭 야외에서 또 먹어야겠습니다. :D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