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신정동 맛집] 울산 신정동 시청 근처 맛집 한옥집

2020. 6. 19. 00:00
  • -

[울산 신정동 맛집] 울산 신정동 시청 근처 맛집 한옥집




한옥집김치찜 울산시청점

052-267-1112

울산 남구 돋질로 47번길 13 (신정동 702-12 1층)

매일 10:00~22:00


김치찜과 김치찌개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한옥집에 다녀왔습니다. 체인점으로 제가 방문한 곳은 울산시청점 입니다. 본점은 서울 서대문구에 있다고 하더라구요. 위치는 시청 바로 뒤에 있어서 가게 찾기는 굉장히 쉽습니다. 



한옥집 외관입니다.



주차는 평일 점심시간에는 도로변 주차가 가능하며 시청 주차장 1시간 무료라고 합니다. 토,일,공휴일의 경우 도로변 주차 가능하며 시청 주차장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주차 안내가 확실하게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옥집은 김치찜과 김치찌개가 메인 메뉴입니다. 두루치기도 메뉴판에 추가된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저 포함 두명이서 방문했는데요. 2인 주문시 '김치찜1 + 김치찌개1' 로 주문 할 수 있었습니다. :)



원산지 표지판 입니다. 두부를 제외한 김치, 고기, 쌀은 국내산을 사용중입니다.





가게 내부의 넓이는 적당한 편입니다. 테이블을 붙여서 단체석으로도 이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면 육수가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구요.



잠시 기다리면 김치찌개와 밑반찬들을 가져다 주십니다.



김치찜도 가져다주셨습니다.



밑반찬으로는 김, 미역줄기, 라면사리와 



계란찜도 있습니다. 탱글탱글 맛있어보이죠.



김치찌개가 끓기 시작하면 이렇게 라면사리를 퐁당 넣어줍니다.




라면사리가 어느정도 익으면 먹으면 됩니다.



1인당 8천원씩인데 꽤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네요. 밥도 꾹꾹 눌러담아 넣으셨는지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을 보니 김위에 김치와 고기를 얹어서 먹으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이렇게 먹어보니까 정말 맛있었습니다. 김치찌개도 맛있었지만 저는 김치찜이 너무 맛있었어요. 간도 너무 잘되어 있었고 고기가 완전 부드럽더라구요. 김치찌개 대신 김치찜만 두개 시켜서 먹어도 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김치찌개도 맛있었기 때문에, 두가지 메뉴를 하나씩 먹는걸 추천드릴게요 :)



숭늉도 셀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후식으로 먹을만큼 떠서 먹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체인점이긴 하지만 1인 8천원에 김치찜과 김치찌개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곳이라서 추천드리고 싶네요. 김치찜은 고기도 너무 부드러워서 식감이 좋았구요. 김치찌개도 텁텁하지 않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울산 시청 근처에서 식사하실 분들 께서는 한식이 땡기신다면 한옥집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