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동구 맛집] 울산 동구 일산지 맛집 일산정 삼계탕

2020. 8. 18. 00:00
  • -

[울산 동구 맛집] 울산 동구 일산지 맛집 일산정 삼계탕




일산정삼계탕

울산 동구 해수욕장3길 15 (일산동 958-5)

052-252-3939

매일 10:30~21:30


가면 갈수록 무더운 날씨에 몸보신 할겸, 삼계탕을 먹으러 울산 동구 일산지에 위치한 일산정에 방문했습니다. 복날에는 엄청나게 인파가 많이 몰릴 것 같아서 말복에는 집에서 치킨을 시켜먹었는데요. 매년 복날에는 삼계탕을 먹었던지라 아쉬운 마음에 복날이 며칠 지난 지금 뒤늦게라도 갔습니다. 부더운 여름에 보양식으로는 역시 삼계탕이 최고죠.



울산 동구 삼계탕 전문점 일산정 입구입니다. 앞에는 넓은 주차장도 있습니다.




삼계탕, 산삼배양근삼계탕, 참옻삼계탕, 홍삼삼계탕, 전복삼계탕, 산전탕, 무뼈닭발, 닭모래집볶음, 상황삼계탕, 닭도리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전 메뉴 포장이 되며 포장 시 1,000원 할인 된다고 하네요.



자리에 앉으니 직원분께서 인원수별로 식기를 세팅해주셨구요. 주문은 기본 삼계탕으로 했습니다.  



룸도 있습니다. 단체로 예약해서 드시기에도 정말 괜찮을 것 같아요.




내부는 한옥처럼 고급스럽게 되어 있습니다. 삼계탕 집에 걸맞는 그런 분위기였네요.



일산정의 기본찬입니다. 김치, 깍두기 뿐만 아니라 닭모래집볶음, 오이절임, 아삭 고추 된장무침, 숙주나물 무침 등 다양한 반찬이 나옵니다. 



이곳에는 인삼주를 서비스로 줘서 좋더라구요. 몇 잔 나오지는 않지만 가볍게 먹기 좋습니다.



잠시 기다리니 금방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한마리 닭과 함께 담백하고 진한 국물이 들어 있는 모습입니다.



닭 안에는 참쌀이 들어 있어서 뒤적거리면서 먹으면 됩니다. 쫀득쫀득하면서 국물과 잘 어울립니다.



고기도 정말 부드럽습니다. 작은 종지에 소금이 담겨져 나왔는데 거기에 닭을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기도 맛있고 육수도 많이 짜지않으며 담백한 느낌이 납니다.


한 그릇 다 비우고 나니 배가 정말 든든해졌습니다. 기본찬도 정말 깔끔하고 맛있고 본 메뉴인 삼계탕도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몇년 전부터 복날마다 꼭 찾아온 곳인데, 맛도 한결같은게 울산 일산지 근처에 사시는 분들께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D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