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무거동 맛집 착한 식당 안창깍두기 갈비탕

2020. 12. 16. 00:00
  • -
울산 무거동 맛집 착한 식당 안창깍두기 갈비탕
 

 

 

안창깍두기

울산 남구 대학로 84번길 5-9

(울산 남구 무거동 619-13)

052-226-2724

 


 

오늘은 울산 무거동 바보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안창깍두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대학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울산광역시 남구와 행정자치부에서 지정한 착한가격업소입니다. 돈까스 가격이 4,900원, 갈비탕과 설렁탕이 5,000원 입니다. 7년전 가격에서 변함이 없다고 하는데, 요즘 물가에 이정도 가격이면 정말 착한식당 타이틀을 인정할 수 밖에 없겠네요. 

 

 

안창깍두기는 점심시간, 저녁시간 타임에만 운영됩니다. 12시부터 2시반까지 영업하고, 5시부터 8시반까지 영업한다고 하는데 정해진 시간보다 더 빨리 닫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창깍두기는 이렇게 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로 가는 경우 지하 특유의 좋지않은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이곳은 생각보다 그런 냄새가 별로 안나더라구요. 

 

 

맛있는밥집 이라는 간판이 크게 걸려있네요. 메뉴는 돈까스, 갈비탕, 설렁탕 이렇게 세 종류가 끝입니다. 

 

 

내부는 이렇습니다. 오랜 세월이 느껴지는 인테리어였습니다. 

 

 

내부가 엄청 넓은건 아니지만 곳곳에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서 생각보다 앉을 수 있는 자리는 꽤 많습니다. 

 

 

정수기 맞은편에는 이렇게 육수를 떠 먹을 수 있는 보온통이 있습니다. 따끈하고 진한 맛의 육수라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물과 육수는 셀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돈까스가 가장 맛있는 집이라고 하는데요. 심사위원은 주인아저씨 딸래미와 아들, 친구봉팔이라고 하네요 ㅋㅋㅋ 왼쪽편에 보면 뼈 없는 갈비탕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었는데,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다른 가게의 비싼 갈비탕에 비해서는 고기의 양을 많이 사용할 수는 없는 듯 합니다. 

 

 

기본반찬은 무말랭이와 깍두기입니다. 반찬이 정말 입맛을 돋구는 그런 맛이라서 좋습니다. 안창깍두기라는 이름 답게 깍두기가 정말 최고입니다. 

 

 

이건 셀프로 떠온 육수입니다. 진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잠시 후 갈비탕이 나왔습니다. 뚝배기 한가득 많은 양이 들어있어서 놀랐습니다. 5천원이라는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적지않은 양이더라구요. 

 

 

안에 고기와 당면이 들어있습니다. 

 

 

당면도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고기는 아무래도 단가때문에 수육고기와 함께 사용할 수 밖에 없는점은 어쩔 수 없는 듯 하지만 그래도 살이 부드러웠고 국물이 정말 진해서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안창깍두기는 다데기를 사용하지 않는 가게인데요. 다데기를 넣지 않아서 음식 고유의 맛이 잘 살아있더라구요. 기본 갈비탕은 매운맛이 없는데, 만약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매운갈비탕이라는 메뉴가 따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그걸 주문하시면 됩니다. 

 

울산 무거동에서 착한 가격의 한식 맛집을 찾으신다면 안창깍두기 추천합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