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부산 기장 맛집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은 '고향연화'

2021. 1. 5. 00:00
  • -
부산 기장 맛집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은 '고향연화'
 

 

 

고향연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연화길 33-8

051-724-9005

평일 11:30~20:30 / 주말 11:15~20:00 

코로나 2.5단계 평일 단축운영 (11:30~15: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단체석 및 주차장있음

 


 

오늘은 기장에 있는 돈카츠맛집 고양연화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굉장히 핫한 곳인데요.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무래도 접근성 때문에 방문하실 때 대중교통 보다는 자차를 이용하시는게 편리하실 것 같아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동안 브레이크 타임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참고하신 뒤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향연화는 광안리에 위치한 고향카츠라는 곳의 2호점인데요. 저는 고향카츠는 가보지 않았지만 맛집으로 정말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주차장은 건물 뒤쪽에 있습니다. 

 

 

고향연화 가게의 외관입니다. 가게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저는 처음 보자마자 식당이 아니라 카페인 줄 알았네요. 

 

 

밝고 향기로운 빛이나는 순간 고향연화, 메시지도 정말 예쁩니다. 여기는 포토존이라서 사진도 많이들 찍으시더라구요. 건물이 너무 밝고 깔끔해서 들어가기 전부터 기분이 좋았습니다. 

 

 

들어가니 직원분께서 1층에 자리를 안내해주셨습니다. 고향연화에 대한 소개가 메뉴판에 적혀있더라구요. 

 

 

고향연화의 메뉴판입니다. 돈카츠가 메인이긴 하지만 에비동, 전복리조또, 생선카츠, 후토마키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A세트에 후토마키 반줄을 추가해서 주문했습니다. A세트는 모듬카츠 정식 + 전복리조또 + 탄산 의 조합으로 33,000원 입니다. 후토마키 반줄은 10,000원 입니다.

 

메뉴판에서도 볼 수 있듯이 고향연화가 집착하는 세가지가 있는데요. 도축2일 이내의 국내 최고 수준 원육을 400시간 숙성하고, 전복은 완도산만을 사용하여 신선한 재료로 조리하며, 중국산 김치가 아닌 국산 고춧가루, 액젓을 사용한 돌산 갓김치만을 고집한다고 합니다. 

 

 

1층은 이런 느낌으로 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인테리어가 깔끔하죠. 

 

 

안쪽에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2층에도 좌석이 여러개 있습니다. 

 

 

창가쪽 자리는 바다가 살짝 보이는게 뷰가 정말 좋습니다. 

 

 

주문을 하니 먼저 앞접시를 세팅해주셨습니다. 포크 등 식기는 테이블 옆에 있어서 직접 세팅하면 됩니다. 

 

 

테이블 옆에 식기 뿐만 아니라 이렇게 샐러드 소스도 있어서 원하는 만큼 뿌려먹으면 되구요. 

 

 

물도 있습니다. 물도 그냥 생수가 아니라 차 종류라서 좋더라구요.

 

 

기본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처음에 주실땐 되게 조금씩 담아주십니다. 갓김치가 엄청 맛있어요! 👍

 

 

2층 올라가는 곳 바로 앞 기둥 뒤에 보면 이렇게 셀프로 반찬을 리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저는 갓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왕창 리필해먹었네요..😊

 

 

음식이 나오는데 20분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체감상 좀 더 빨리 나온 것 같았습니다. 한 15분정도 걸려서 나온 것 같은데요. 이곳은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시기도 하고 음식도 빨리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전복리조또 입니다. 

 

 

그 다음 후토마키(반줄)입니다. 크기가 굉장히 크죠? 

 

 

마지막으로 고향연화의 메인 메뉴인 모듬카츠입니다. 

 

음식을 전체적으로 한번 살펴봤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봐야겠죠.

 

 

가장 먼저 전복 리조또를 먹어봤습니다. 

 

 

리조또에 크림소스가 둘러져 있는데요. 평소에 먹어보지 못한 맛이라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전복과 함께 먹으니 식감도 너무 좋았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일부 느끼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던데 왜 그런지는 알 것 같더라구요. 매운맛이 전혀 없어서 그런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갓김치와 함께 먹으면 느끼함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후토마키를 먹어보겠습니다. 반줄은 이렇게 5개가 나오구요. 크기가 굉장히 큰데 안에 여러가지 재료들이 밥과 함께 듬뿍 들어있어서 한입에 먹는게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입이 작은 분들께서는 먹다가 다 흘리고 난리날수도 있어요. 후토마키에는 무려 13가지의 재료들이 들어간답니다. 연어, 게살, 새우, 오이, 계란, 새우튀김, 아보카도 등이 들어있는데 입안에 들어가면 정말 여러가지 재료들이 엄청 잘 어울려서 훌륭한 맛이 났습니다. 고향연화에 방문하시면 이 후토마키는 꼭 주문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 

 

 

모듬카츠는 등심, 안심, 등심덧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딱 보기에도 느껴지듯이 겉은 정말 바삭하고 속은 너무나도 부드러운게 특징입니다. 

 

 

고기가 안에 두껍게 꽉 차 있었는데요. 퍽퍽하지는 않을까 잠깐 생각했지만 먹어보니 괜한 걱정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나도 부드럽고 왜 이곳이 돈카츠 맛집이라고 불리는지 정말 알 것 같더라구요. 비주얼만 좋은게 아니라 맛도 정말 최고였습니다. 

 

 

음식 플레이팅이 너무 예뻐서 사진찍기도 좋고, 예쁘기만 한게 아니라 음식 맛도 너무 좋아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고향연화는 핫플인만큼 피크시간대에 방문하면 웨이팅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정말 맛있는 곳이라 기장쪽에서 드라이브하면서 와볼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연인과 오기도 좋고, 단체석이 있기 때문에 친구나 가족끼리 방문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장으로 놀러오시는 분들께 고향연화 추천합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