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물금에 위치하고 있는 복합쇼핑몰 오슬로파크에 베트남 음식 맛집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호명은 베트남 사람들 입니다. 복합쇼핑몰이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구요.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마치 1층같은 지하1층이 나오는데요. 그곳에 가게가 있습니다.
베트남사람들 가게 외관입니다. 멀리서 딱 봐도 베트남 음식점이라는 느낌이 들정도로 꾸며져 있었네요. 내부에서 먹는 것 뿐만 아니라 포장 및 배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게 외부 못지않게 내부도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는데요. 베트남 느낌의 여러가지 소품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었고 아기의자, 좌식테이블 등 여러가지 자리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테이블 간격이 넓은 편이라 불편하지 않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한쪽에 물, 티슈, 앞접시, 식기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필요한만큼 가져다 쓸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에는 호이신소스와 스리라차 칠리소스가 있어서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쌀국수에 넣어먹으면 정말 맛있죠 :)
베트남사람들의 메뉴판입니다. 밥메뉴, 면메뉴 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는데요. 저는 세트메뉴로 주문했습니다. 커플세트 A의 경우 우삼겹 쌀국수 + 스페셜 볶음밥 + 짜조(고기 or 해물) 의 구성인데요. 짜조의 경우 해물로 선택했습니다.
밑반찬으로는 양파와 깍두기가 나옵니다. 쌀국수집에서 깍두기가 나와서 좀 신기하긴 했네요.
가장 먼저 나온 메뉴는 스페셜 볶음밥 입니다. 스페셜 볶음밥은 맵지않아 누구나 좋아하고 돼지고개, 새우 파인애플, 특제 소스를 넣어 강하고 빠르게 볶아낸 볶음밥이라고 메뉴판에 설명이 적혀 있는데요. 사진상으로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2인분 치고는 양이 엄청나게 많았구요. 개인적으로 안에 들어간 재료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기도 듬뿍 들었고 새우도 중간중간 들어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볶음밥에 파인애플이 들어간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다음으로 우삼겹 쌀국수입니다. 한쪽엔 우삼겹이 잔뜩 토핑되어 있고 양파, 숙주 등이 함께 올라가있습니다. 빨간색 고추가 또 살짝 고명으로 올라가 있어서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완성되었더라구요. 국물도 깔끔하고 쌀국수도 자체도 맛있었습니다. 보통 쌀국수집에서 고기 쌀국수를 주문하면 몇 점 들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여긴 우삼겹이 많이 들어있는 점 또한 좋았습니다.
이건 짜조입니다. 찍어먹을 수 있는 피쉬소스도 같이 주십니다.
한국에는 만두, 중국에는 춘권이 있다면 베트남에는 짜조가 있죠 겉은 바삭 속은 맛난 해물이 꽉 차 있습니다. 고기가 든 짜조는 어떤맛일지도 궁금해지더라구요. 다음번에 오게되면 고기짜조를 주문해봐야겠습니다.
처음엔 맛있는 쌀국수를 생각하고 온 곳인데, 쌀국수도 물론 맛있었지만 볶음밥이 진짜 괜찮더라구요. 평소에 제가 먹었던 쌀국수집은 항상 뭔가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곳은 제 입맛에 딱 맞는 곳이었습니다. 커플세트로 주문하니 가성비도, 비주얼도 괜찮고 전체적으로 음식 맛이 정말 훌륭해서 다음에 또 오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양산 오슬로파크에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베트남사람들 꼭 들러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