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울주군 범서 비빔밥 맛집 이화정

2021. 3. 7. 00:00
  • -
울산 울주군 범서 비빔밥 맛집 이화정
 

 

이화정

울산 울주군 범서읍 대방골길 17-21

(울산 울주군 범서읍 사연리 221-1)

052-248-3339

일요일 정기휴무

주차장 있음

 


 

울산 울주군에 위치하고 있는 비빔밥 맛집 이화정에 찾아가 봤습니다. 가게 뒤에 배나무가 있는데 배꽃 이름인 '이화'를 따서 이화정이라고 이름을 붙인 곳입니다. 사연리에 있는 곳이며 유니스트(UNIST) 인근에 있습니다.

 

 

시골길에 안쪽으로 쭉 가다보면, 이런곳에 가게가 있을까 싶은 찰나에 간판이 나왔습니다. "직진 하세요" 라고 간판에 적혀있네요.

 

 

안쪽에 들어가면 주차장이 꽤 넓게 있습니다. 2층으로 되어 있는 듯 하지만 가게는 1층만 사용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출입 명부 작성 후 자리에 착석할 수 있습니다. 

 

 

홀에서 먹을수도 있고 분리된 방도 존재합니다. 방에서 식사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미리 연락해서 예약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포스팅 상단에 있습니다 :) 

 

 

이화정은 비빔밥 단일메뉴만 판매하는 곳인데요. 반찬이 무려 10가지나 나옵니다.

 

 

장아찌 종류가 많이 보이는데요. 참외를 사용한 절임도 있고 목이버섯 장아찌도 참 맛있더라구요. 토마토 절임은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밥반찬으로 괜찮았습니다. 이화정에서 제공되는 반찬은 계절에 맞게 약간씩 바뀌는 것 같았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밥과 미역국, 그리고 비빔밥이 나왔습니다. 

 

 

밥은 한공기에 가득 들어있어서 꽤 양이 많았구요. 미역국의 경우 들깨 미역국인데 전혀 짜지 않고 간이 딱 알맞는게 정말 맛있어서 자꾸 먹게됩니다. 

 

 

비빔밥 위에는 계란후라이가 반숙으로 올려져 있고, 무, 고사리, 콩나물, 호박, 목이버섯, 비트, 소고기 등 여러가지 재료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첨에 비트를 보고 육회인 줄 알았네요.

 

 

옆에 비치되어 있는고추장을 한스푼 넣고, 밥도 넣어서 슥슥 비벼줬습니다. 양이 정말 많더라구요. 고추장은 매운맛은 별로 없었구요. 짜지 않고 살짝 달달했습니다.

 

혹시나 가족단위로 와서 비빔밥을 못먹는 아이들이 있는 경우 애기밥을 2,000원에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원래는 선의로 제공해오던 것이었는데 초등학생에게 까지 지나치게 요구하는 사례가 많아서 메뉴로 따로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 애기밥의 경우 구성은 공깃밥, 계란후라이, 미역국 입니다. 

 

반찬도 넉넉하고 비빔밥 양이 굉장히 많아서 먹고나니 배가 터질 것 같더라구요. 비빔밥 속에 야채, 나물 등이 듬뿍 들어 있는게 건강한 느낌이 들면서, 전체적으로 맛있고 깔끔한 한끼였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는 역시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요즘 물가가 되게 비싼 편인데 10,000원에 이정도 구성이면 가격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 또 먹으러와야겠네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