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스타에 예쁘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도넛 사진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최근들어 맛있는 도넛이 너무 먹고싶다고 계속 생각했는데요. 마침 대구에서 정말 핫한 도넛집인 '블랙베어도넛'이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팝업스토어로 들어왔다는 소식을 듣고 후다닥 달려갔습니다. 센텀 지하 1층에서 블랙베어도넛 팝업스토어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블랙베어도넛은 매일 새벽 매장에서 직접 반죽부터 크림, 글레이즈까지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생산, 판매하는 수제 프리미엄 도넛이라고 합니다. 보통 저는 도넛을 먹으면 특유의 느끼한 기름 냄새 때문에 두 세입 먹으면 물리는 일이 많았는데요. 이곳은 그런 기름맛을 없애서 담백한 진짜 도넛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정말 그럴까요? 기대되었습니다.
여러가지 도넛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피넛크런키(피넛버터필링 + 바삭한 피넛크럼블)
말차초코(말차 크림 가득한 필링 + 말차크럼블 + 초코드러즐)
레몬커스터드(커스터드크림 + 레몬글레이즈)
라즈베리(라즈베리쨈 듬뿍)
크림브륄레(바닐라향 커스터드크림 + 설탕코팅)
피스타치오(피스타치오크림 + 피스타치오토핑)
마카다미아초코(초코필링 + 마카다미아)
애플시나몬(사과필링 + 카라멜글레이즈)
도넛 비주얼이 장난아니었습니다. 너무 먹음직스러워서 어떤걸로 먹어야 할 지 정말 고민되더라고요..
고민끝에 블랙베어도넛 4p SET를 주문했습니다. 원하는 도넛 4가지를 고르면 깔끔하게 포장해주는 세트인데요. 가격은 18,400원 입니다. 가격은 조금 사악한 편이네요.. 😂 맛은 크림브륄레, 피넛크런키, 마카다미아초코, 라즈베리를 선택했습니다.
즉석식품이다보니 구입후 2시간 이내에 먹는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운반시 온도가 상승하는 차량 트렁크에는 보관을 자제하는 것이 좋구요. 만약 구입 후 보관하게되면 냉장 또는 냉동보관하여 먹기 2~3시간 전 실온에서 해동 후 먹으면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베어도넛은 무방부제 제품으로 수령 당일 먹어야 제일 맛있으며, 수령 당일 저녁까지 실온보관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넛을 주문하니 이렇게 제가 선택한 도넛을 직원분께서 박스에 가지런히 담아주십니다. 유통기한과 보관방법까지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블랙베어도넛 박스도 귀염뽀짝하네요. 오픈해보겠습니다.
겉은 반들반들하고 토핑이 듬뿍 뿌려져있는 도넛입니다.
가장 먼저 피넛크런키 도넛을 먹어봤습니다. 바삭한 피넛크럼블과 함께 속에는 피넛 버터 필링이 가득 차 있었는데요. 피넛버터 맛이 진해서 너무 맛있습니다.
라즈베리같은 경우는 생각보다 더 새콤한 맛이 강했습니다. 이 정도로 새콤할줄은 몰라서 좀 당황했네요. 많이 달지 않고 새콤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만족하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는 조금 불호였습니다..ㅎㅎ
마카다미아 초코입니다. 고소한 마카다미아와 함께 초콜릿 토핑이 잔뜩 올라가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구요, 속에 든 초코크림도 달달해서 기분 좋아지는 맛이었습니다. 냉장보관하여 살짝 시원한 상태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역시 도넛은 달달해야 최고인 것 같아요.
다음으로 크림브륄레 입니다. 설탕코팅으로 카라멜라이징된 부분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안에는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데 달콤한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만족할만한 그런 맛이었습니다. 이런 크림브륄레 도넛류는 다른 곳에서 먹으면 크림보다 빵이 더 많아서 퍽퍽하고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이 곳의 도넛은 크림을 아끼지않고 가득 넣어서 입안 가득 달콤함이 기분좋게 퍼집니다.
이렇게 신세계 센텀 팝업스토어에 새로 생긴 핫한 도넛집 블랙베어도넛을 먹어봤는데요.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편이지만 예쁜 비주얼만큼이나 맛도 좋아서 만족스럽게 먹었던 곳 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다음번에도 기회되면 한번 더 들러야겠습니다. 신세계백화점 가시는 분들 블랙베어도넛 꼭 한번 드셔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