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카페

울산 울주군 범서 카페 발레나식스

2021. 5. 29. 00:00
  • -

 

 

발레나식스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지지길 55

1899-3476

매일 10:00~22:00

라스트오더 21:30

연중무휴

주차장 있음

 


 

오늘은 울산 울주군에 있는 발레나식스라는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발레나식스는 울산 외곽인 범서 지지 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대형 카페인데요. 꽤나 산골짜기 쪽에 있어서 차를 타고 가는게 좋구요, 선바위 골프랜드라는 곳 바로 앞에 있습니다. 오전 10시에 오픈하여 오후 10시에 마감하구요, 라스트 오더는 9시 30분까지기 때문에 반드시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카페에 도착하자마자 날씨가 좀 흐려져서 아쉽긴 했지만, 산속에 있어서 그런지 공기가 정말 좋았고 푸른 분위기 또한 너무 좋았습니다. 위 사진은 주차를 하고 차에 내리자마자 보이는 카페 외관인데요,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실제로 보는게 훨씬 예뻤습니다 😊

 

 

발레나식스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고 올라가는 길에 돌이 한개 있어서 들여다봤더니 사장님의 연혁이 쫙 적혀있더라고요. 2006년에는 커피가 예쁘다 라는 브랜드를 런칭하시고 2019년에는 사단법인 한국커피연합회 이사직을 맡은 것으로 보아 커피에 대한 조예가 깊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씨가 흐렸던게 참 아쉽지만 크고 깔끔한 외관의 카페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하고 정말 예뻤습니다.  

 

 

빨간 벽돌로 된 부분도 원래는 자리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지금 비가 오기 직전이라 야외에 있는 자리를 전부 다 치우고 계시더라고요. 날씨가 좋을 때는 야외 자리가 훨씬 핫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잔디밭에는 텐트석도 3개 있는데 마찬가지로 날씨가 좋을 때면 엄청 경쟁이 치열할 듯 합니다.

 

 

문을 열고 카페에 들어가면 바로 앞에 카운터가 있습니다. 카운터 옆에는 이렇게 쇼케이스가 있어서 여러가지 맛있어 보이는 병음료 및 케이크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크만 있는게 아니라 빵도 있습니다. 

 

 

베이커리 류도 꽤 맛있어보입니다. 매장에서 직접 굽는 듯 하네요.

 

 

커피 원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원두가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역시 커피 전문점이라 그런지 원두 종류도 다양하네요.

 

 

발레나식스의 메뉴판입니다. 각종 커피, 차, 에이드, 주스 등의 음료를 판매하고 있고 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베이커리류는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다 팔려서 없을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중에서 저는 울산커피, 여름 차(장미&비트), 밀크 롤을 시켰습니다.

 

 

주문을 하고나서 카페 1층부터 살펴봤습니다. 옆면이 전부 다 큰 창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푸른 바깥뷰를 시원시원하게 볼 수 있습니다. 

 

 

카페 층고가 높기 때문에 답답한 느낌은 전혀 없고 오히려 시원한 느낌이 들고요. 자리 간격도 상당히 넓어서 편하게 앉아 커피를 마시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구석쪽에는 이렇게 다인석이 있습니다. 2층은 노키즈존이지만 1층은 아이와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쪽에 유아용 의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층을 어느정도 살펴봤으니 이제 2층으로 올라가보겠습니다. 

 

 

카운터 옆에 있는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2층이 나옵니다. 

 

 

2층에는 이렇게 물, 티슈, 담요를 사용할 수 있는 셀프바도 있습니다. 

 

 

2층에도 테이블이 많이 있고 테라스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습니다.

 

 

2층에 있는 테이블이 높은 테이블이라 음식이나 음료를 먹기에 1층보다 좀 더 편할 것 같네요.

 

 

테라스 뷰도 꽤 좋더라고요. 날이 좋았으면 저도 무조건 테라스나 야외 자리에 앉았을 것 같습니다. 테라스 공간도 노키즈존입니다.

 

 

어느정도 카페를 쭉 둘러보고나니 진동벨이 울립니다. 음료와 빵을 가지고 왔습니다.

 

울산커피 7,0

 

울산커피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크림 위에 짭짤한 느낌의 소금같은게 뿌려져 있더라고요. 크림에서는 적당한 단맛이 느껴졌고 커피는 깔끔해서 전체적으로 단짠단짠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느낌이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 답게 독특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만족스러운 맛이었네요 :) 

 

여름(장미&비트) 7,0

 

다음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4가지 계절의 꽃차 중에서 선택한 여름 차 입니다. 장미와 비트가 들어간 붉은색 착 인데요. 보온병에 들어있는 뜨거운 물을 꽃잎이 든 유리 주전자에 붓고 잔에 따라서 마시면 됩니다. 색도 붉은게 예쁘고 향도 좋았는데요. 여름차에는 천연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피부 건강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밀크롤 5.0

 

마지막으로 밀크롤 입니다. 투명 비닐에 싸여있습니다.

 

 

밀크롤은 예상 했던 맛 그대로였지만 나름 맛있었습니다. 부드럽고 달콤해서 커피와 정말 잘어울리는 밀크롤이었습니다. 

 

음료도 맛있고 카페도 넓고 산속에 있어서 분위기가 정말 좋았는데요. 날씨가 참 아쉬웠던 하루입니다. 밖에서 사진을 많이 찍고싶었는데 금방 비가 쏟아져서 얼마 못찍었습니다 😂 다음에 기회가 되면 날씨가 좋을 때 한번 다시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좋고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도 좋은 울산 외곽 카페 발레나식스 추천합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