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배달맛집

노랑통닭 신메뉴 맵싸한 고추치킨 후기

2021. 4. 6. 00:00
  • -
노랑통닭 신메뉴 맵싸한 고추치킨 후기
 

 

맵싸한 고추치킨

가격 : 19,000원

 


 

노랑통닭은 가마솥에 튀겨서 만들기 때문에 일반적인 치킨보다 훨씬 바삭함을 느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인데요. 이번에 노랑통닭에서 신제품 맵싸한 고추치킨을 출시했습니다. 맵싸한 고추치킨은 치킨 파우더에 맵싸한 고추 양념이 사용되었고, 기본적으로 찍어먹을 수 있는 고추 디핑소스가 제공됩니다.

 

이번 신제품이 나오기 전에 알싸한 마늘치킨도 맛있다고 익히 들어서 한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어쩌다보니 맵싸한 고추치킨을 먼저 먹어보게되었네요. 알싸한 마늘소스도 따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그렇게라도 먹어보려고 했으나 아쉽게도 제가 주문한 매장은 알싸한 마늘소스를 추가할 수 없었습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마늘소스 추가 옵션을 2~3천원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여러가지 맛을 즐기고 싶다면 추가해서 드시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 

 

40분 정도 기다리니 치킨이 도착했습니다.

 

맵싸한 고추치킨의 가격은 19,000원 이며 뼈, 순살 가격이 모두 동일합니다. 저는 순살로 주문했습니다.

 

노랑통닭 맵싸한 고추치킨 구성

 

제가 주문한 매장의 맵싸한 고추치킨의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종이 봉투에 든 치킨, 일회용 젓가락, 쿠폰, 소금, 치킨 무, 콜라, 양념소스, 허니머스타드 드레싱, 고추디핑소스가 있습니다. 마늘치킨 광고를 할 때는 모델이 유해진님이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고추치킨의 경우는 마동석님으로 모델이 바뀌었네요~

 

 

얼마전에 노랑통닭에서 3종 세트를 주문했을 때는 무에 "신들린 무를 보고 하는 말은? 당" 이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었는데 이번엔 "오늘 달리자! 내일은 휴" 라고 적혀있네요. 알싸한 ~ 치킨, 맵싸한 ~ 치킨 부터 시작해서 치킨무 까지 노랑통닭의 작명센스가 돋보입니다 😊

 

고추 디핑소스 (왼쪽), 치킨 양념소스 (오른쪽)

 

소스에서도 언어유희를 볼 수 있었는데요. "매콤함에 빠지노랑", "인생은 매콤하고 사랑은 달콤하게" 라고 귀엽게 적혀있네요. 고추 디핑소스는 기본적으로 1개가 주어지며, 주문 시 개당 1,000원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노랑통닭은 '화학 염지제'나 '염지된 닭'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우유와 소금으로 밑간을 하여 더 건강한 치킨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전국 27개 대표 치킨집 중 저 나트륨 1위에 선정되기도 하였죠. 확실히 다른치킨과 차별화된 느낌이 있습니다. 

 

 

봉투 안쪽을 살펴보니 바삭바삭하게 튀겨진 치킨이 들어있습니다. 위 사진은 색이 잘못나와서 일반적인 후라이드 치킨과 1도 달라보이지 않지만, 실제로는 약간 붉은 느낌의 튀김옷이 입혀져 있습니다. 후라이드 치킨과 거의 비슷한데 맵싸한 향이 납니다. 

 

 

이 사진이 봉투 안 사진보다는 좀 더 실제와 색이 비슷한 것 같은데요. 소스 없이 그냥 먹어보니 노랑통닭 기본 후라이드 특유의 카레향이 느껴지면서 끝에 매콤한 맛이 살짝 느껴졌습니다. 소스 없이 그냥 먹어도 나름 짭짤하고 맛있습니다.

 

고추디핑소스

 

고추 디핑소스를 개봉해봤습니다. 비주얼도 그렇고 굽네의 고블링소스와 유사합니다. 제가 매운걸 잘 못먹는 편인데 사실 맵싸한 치킨이라고 해서 소스가 엄청 맵진 않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먹어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맵진 않았습니다. 마요네즈 베이스에 고추가 들어간 소스였구요. 살짝 끝맛이 매콤한 정도라서 저 처럼 매운걸 잘 못먹는 분들께서도 부담없이 찍어드실 수 있겠더라구요. 😊 디핑소스를 푹 찍어서 먹는 스타일이시라면 기본 소스가 부족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푹푹 찍어먹다보니 금방 소스가 동나더라구요.. 😂

 

 

 

양념치킨 소스와 허니머스타드 드레싱에도 찍어먹어봤습니다. 

 

 

알싸한 고추치킨에는 고추 디핑소스가 물론 가장 잘 어울렸지만, 약간 매콤한 맛이 나는 후라이드치킨이기 때문에 양념소스, 허니머스타드와 같이 다른 양념에 찍어먹어도 나름 잘 어울리고 맛있었습니다. 마늘소스를 찍어먹어도 괜찮았을 것 같은데 먹어보지 못해서 조금 아쉽네요. 

 

맵싸한 고추치킨 먹어보니 많이 맵지 않고 적당한 맵싸함에 소스와의 궁합도 잘 맞았네요. 바삭한 매운 후라이드에 디핑 소스가 추가된 것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맛었있고 다음번에 또 주문할 의향이 있었네요. 개인적으로 노랑통닭 스타일의 고추바사삭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 

 

 

[▼노랑통닭 관련 다른 글 보기]

 

2021.02.17 - [일상/배달맛집] - 노랑통닭 순살 3종세트(후라이드, 양념, 깐풍) 후기

 

노랑통닭 순살 3종세트(후라이드, 양념, 깐풍) 후기

노랑통닭 순살 3종세트(후라이드, 양념, 깐풍) 후기 노랑통닭 3종세트 가격 : 19,000원 오늘은 노랑통닭에서 순살 3종세트를 주문했습니다. 3종세트의 구성은 후라이드, 양념, 깐풍으로 되어 있으며

blime.tistory.com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